수교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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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2-12-21 21:0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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위의 기본 성격 중에서 처음 네 개는 定義(정이)를 사용하기 편리하도록 한 것이고, 나머지는 논리의 요구사항들이다.
여기서는 아직 formula적으로 수학의 槪念을 언어나 기호로 定義(정이)를 하지 않은 단계이지만, 교사는 예가 되는 문제…(drop)
설명
수교론에 대한 글입니다.
2. 좋은 定義(정이)의 성격을 간략하게 기술하여라.
- 定義(정이)(definition)는 논리적 체계(logical system) 속에 있는 특정한 槪念을 대표하는 이 름(용어)에 대한 임의의 동의(agreement)이기 때문에 좋은 定義(정이)는 논리적 체계에 잘 맞 아야 한다.
② 定義(정이)의 일부분의 문장은 定義(정이)하려 하는 용어를 두어야 하고 이미 알려진 범주와 같 이 놓는다.수교론2 , 수교론인문사회레포트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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수교론
수교론2
순서
다.
④ 定義(정이)는 여분의 용어가 들어가 있지 않아야 한다.
⑤ 定義(정이)되는 용어 이외의 용어는 定義(정이)된 것이거나, 무定義(정이) 용어만 이용해야 한다.
레포트/인문사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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수교론에 대한 글입니다.
⑥ 定義(정이)는 공리와 모순이 없어야 한다.
3. 수학의 ‘定義(정이)’를 지도하는 단계를 쓰시오.
첫째 단계: 예와 반례를 대조한다.
③ 나머지 문장에서는 ②에서 언급한 알려진 범주, 定義(정이)하려 하는 용어 등과 구분되는 성질을 진술해야 한다.
⑦ 定義(정이)는 가역적(reversible)이어야 한다. 따라서 다음과 같은 성격을 가지게 된다
① 定義(정이)는 완전한 문장으로 기술되어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