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아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2-22 15:44
본문
Download : 보아.hwp
설명
Download : 보아.hwp( 74 )
레포트/경영경제






보아 , 보아경영경제레포트 ,
스타트하며... ........................................................................................p 2
Ⅰ. 스타marketing ......................................................................................p 2
Ⅱ. 음반시장 environment(환경) 分析(분석) ........................................................................ p 3
1. 한국음반시장 ...................................................................................p 3
※ 음반산업 Trend .............................................................................P 3
2. 日本(일본) 음반시장...................................................................................p 4
3. 日本(일본)대중음악계의 이해........................................................................p 6
Ⅲ. SM分析(분석)..........................................................................................p 7
1. SM 엔터테인먼트...............................................................................p 7
2. 회사연혁..........................................................................................p 8
3. 사업부문..........................................................................................p 8
4. SM엔터테인먼트의 특징 .....................................................................p10
5. 초기日本(일본)진출事例-S.E.S ....................................................................p11
Ⅳ. 보아 分析(분석).......................................................................................p13
1. Profile ...........................................................................................p13
2. 주요활동경력 ...................................................................................p13
3. 보아 SWOT 分析(분석) ..............................................................................p15
Ⅴ. 경쟁자 分析(분석) - 하마사키 아유미 ..................................................p16
1. Profile ...........................................................................................p16
2. 하마사키 아유미의 출현 .....................................................................p16
3. 하마사키 아유미의 위상 .....................................................................p17
Ⅵ. 보아 성공 요인 分析(분석)........................................................................p18
1. 보아의 탄생 및 日本(일본)진출 ....................................................................p18
2. 성공적인 日本(일본) 활동............................................................................p20
3. 전문가들이 말하는 보아 - talk talk.......................................................p23
4. 보아 성공 요인 ...............................................................................p23
(1) 철저한 준비과정을 통한 현지화.........................................................p23
(2) 현지가수와의 差別(차별) 화.......................................................................p24
(3) 적절한 진출시기.............................................................................p25
(4) 현지기획사의 적극적 지원 ...............................................................p25
마치며... ...........................................................................................p26
※ 첨부資料 - 신문기사 .......................................................................p27
※ 참고資料..........................................................................................p32
Ⅱ. 음반시장 environment(환경) 分析(분석)
1. 한국 음반시장
① 국내 음반시장은 2년 연속 큰 폭의 감소세를 기록하여, 2002년 시장규모는 2000년의 68%에 불과한 2,000억원 규모
② 국내 음반은 제작사 - 도매상 - 소매상으로 이어지는 다단계 유통구조를 가지고 있어 음반유통마진(18%)이 매우 높음. 선진국의 경우 유통마진이 9% 정도로 우리나라와 비 교해 매우 낮음
③ 국내 음반산업의 경쟁력은 선진국에 비해 매우 낮음
- 프로세스(생산성, 유통구조, marketing 등)와 성과(기업규모, 시장점(長點)유율 등)부문 이 극히 취약
④ 무료 음악파일 제공사이트를 둘러싼 정보 공유 및 저작권 논쟁이 사회적 이슈로 부각 되고 있으며 크게 확산되고 있는 현재, online 음반시장의 활성화를 위해서는 저작권료 징수의 기준마련과 통일된 저작권료 징수 협의체 구성이 시급함
⑤ 선진국의 음반불법복제율은 통상 정품수량의 10%미만이나, 우리나라의 경우 10~25% 로 심각한 수준이며 국내에서도 음반복제방지기술 개발사인 셰텍을 중심으로 불법복제방 지기술을 적용한 CD제작이 활발
…(To be continued )
보아
보아
순서
,경영경제,레포트
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