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경제] 품질관리 - 크라제 버거의 SWOT analysi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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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3-01-09 23:3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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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영,경제] 품질관리 - 크라제 버거의 SWOT analysi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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강점(Strengths)
1) 타깃 고객에 따라 差別화된 컨셉.
이 시장은 단순히 샌드위치버거를 중심으로 하는 전문점과 샌드위치버거와 함께 매장에서 간단한 음식을 조리해 판매하는 델리카페로 구분할 수 있으며 최근에는 이 두 가지 형태를 조금씩 혼합한 컨셉도 늘고 있다아 경우에 따라서는 HMR(가정 대용식) 컨셉을 혼합하기도 한다. 크라제는 기존 버거 전문점인 크라제 버거의 메뉴에 파스타와 라이스, 스테이크류를 판매하는 크라제 다이너와 스테이크류 등 일부 메뉴를 제외한 버거점과 다이너점의 전 메뉴를 제공하는 세미다이너의 3가지 컨셉으로 구분, 일반 전문점 시장과 델리카페에 이어 다이닝 레스토랑으로까지 사업 영역을 확대 하고있으며 타깃 고객에 따라 差別화된 컨셉을 가진다. 또한 크라제 버거의 가맹점 모델인 크라제버거2가 첫 청주점에 이어 수원점등 19개 매장이 오픈했다. 크라제 다이너는 샌드위치나 버거 뿐 아니라 피자, 파스타, 샐러드, 수프등 조리과정이 비교적 간단한 메뉴를 함께 판매함으로써 단순한 샌드위치, 버거 전문점과 差別화 하고 있다아 다양한 컨셈을 가짐으로써 테이크아웃을 통해 간편하게 즐길 수 있다는 점과 패밀리 레스토랑처럼 고급스런 분위기의 매장 내에서 식사를 즐길수 있다는 두 가지 長點을 모두 갖추고 있다아 즉, 양 측의 시장에서 모두 경쟁력을 갖추고 있는 것이다. 크라제버거2는 주문과 픽업이 셀프인 대신 메인메뉴 주문시 소다 음료를 무료로 제공하는 하프셀프서비스 모델로 보다 가볍고 캐주얼하게 즐길수 있다는 것이 長點이다.
2) 프리미엄 재료를 이용한 품질 差別화와 서비스.
크라제버거는 빠르고 값싸게 먹는다는 패스트푸드의 고정관념을 파괴하는데 가장먼저 도전장을 내밀고 있다아 크라제버거와 같은 슬로우 푸드형 매장에서는 종업원이 직접 테이블로 와서 주문을 받고 음식을 가져다주는 레스토랑 형 주문방식을 통해 고객의 편익을 만족시킴으로써 궁극적으로 고객 만족도를 향상시킬 수 있다아 또한 오픈된 주방에서의 조리방식은 손님들에게 음식의 조리과…(skip)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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