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과 文化(문화)] 교육, 文化(문화)의 영향과 관계
페이지 정보
작성일 23-01-20 18:29
본문
Download : [교육과 문화] 교육, 문화의 영향과 관계.hwp
인간이란 스스로 진 ? 선 ? 미
등의 가치에 대한동경을 가지고 자연적 성능을 가치화하며 성장? 발달하는 것이
다.
![[교육과%20문화]%20교육,%20문화의%20영향과%20관계_hwp_01.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A%B5%90%EC%9C%A1%EA%B3%BC%20%EB%AC%B8%ED%99%94%5D%20%EA%B5%90%EC%9C%A1,%20%EB%AC%B8%ED%99%94%EC%9D%98%20%EC%98%81%ED%96%A5%EA%B3%BC%20%EA%B4%80%EA%B3%84_hwp_01.gif)
![[교육과%20문화]%20교육,%20문화의%20영향과%20관계_hwp_02.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A%B5%90%EC%9C%A1%EA%B3%BC%20%EB%AC%B8%ED%99%94%5D%20%EA%B5%90%EC%9C%A1,%20%EB%AC%B8%ED%99%94%EC%9D%98%20%EC%98%81%ED%96%A5%EA%B3%BC%20%EA%B4%80%EA%B3%84_hwp_02.gif)
![[교육과%20문화]%20교육,%20문화의%20영향과%20관계_hwp_03.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A%B5%90%EC%9C%A1%EA%B3%BC%20%EB%AC%B8%ED%99%94%5D%20%EA%B5%90%EC%9C%A1,%20%EB%AC%B8%ED%99%94%EC%9D%98%20%EC%98%81%ED%96%A5%EA%B3%BC%20%EA%B4%80%EA%B3%84_hwp_03.gif)
![[교육과%20문화]%20교육,%20문화의%20영향과%20관계_hwp_04.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A%B5%90%EC%9C%A1%EA%B3%BC%20%EB%AC%B8%ED%99%94%5D%20%EA%B5%90%EC%9C%A1,%20%EB%AC%B8%ED%99%94%EC%9D%98%20%EC%98%81%ED%96%A5%EA%B3%BC%20%EA%B4%80%EA%B3%84_hwp_04.gif)
![[교육과%20문화]%20교육,%20문화의%20영향과%20관계_hwp_05.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A%B5%90%EC%9C%A1%EA%B3%BC%20%EB%AC%B8%ED%99%94%5D%20%EA%B5%90%EC%9C%A1,%20%EB%AC%B8%ED%99%94%EC%9D%98%20%EC%98%81%ED%96%A5%EA%B3%BC%20%EA%B4%80%EA%B3%84_hwp_05.gif)
[교육과 문화] 교육, 문화의 영향과 관계 , [교육과 문화] 교육, 문화의 영향과 관계사범교육레포트 , [교육과 문화] 교육 문화의 영향과 관계
순서
[교육과 文化(문화)] 교육, 文化(문화)의 영향과 관계
설명
[교육과 문화] 교육, 문화의 effect과 관계
목차
* 교육과 문화
Ⅰ. 교육의 effect
Ⅱ. 문화의 effect
Ⅲ. 교육과 문화의 관계
* 서지사항
* 교육과 문화
(1) 교육의 effect
사회 안에 교육적 작용이 없어졌다고 가정한다면 문화나 사회는 그 기능을 상실
하여 유치한 원시적 상태로 퇴행할 것이다. 이런 점에서 교육은 분명히 문화사회
의 보존 기능을 가진다. 그러므로 인간 발달을 조성하는 교육은 피교육자에게 내재하는 가치희구의 정
신을 불러일으켜서 조상들이 창조하고 계승하여 온 문화를 체득하게 하고 이의 체
득을 통하여 한층 높은 가치희구의 정신을 자극 촉진하게 하여 가치실현의 능력을
발달시켜 기성문화 이상의 문화를 창조하게 하는 작용이 있는…(skip)
레포트/사범교육
[교육과,문화],교육,문화의,영향과,관계,사범교육,레포트
[교육과 文化(문화)] 교육, 文化(문화)의 영향과 관계
Download : [교육과 문화] 교육, 문화의 영향과 관계.hwp( 16 )
다. 이와 같은 문화적 전통의 전달과 사회 존속의 작용
을 교육의 보수적 기능이라 칭할 수 있다아
한 걸음 더 나아가 문화사회의 발전작용인 것이다.
마련된 문화는 교육을 통하여 자라나는 세대에 전승되는 것이며, 그렇게 함으로
써 사회의 존속 또한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