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과교육] 초등학교 실과교과 전담교사 교육 program 개발을 위한 연구
페이지 정보
작성일 23-01-22 19:14
본문
Download : 실과 전담교사 교육프로그램 개발을 위한 기초연구.hwp
그럼에도 불구하고 초등 교육의 현장에서 실과교육을 제대로 실시하기에는 아직도 어려움이 많다. 실기 중심의 수업을 진행하기 위해서는 충분한 실습 기자재를 확보하고 이를 담당할 교사들이 전문적인 실기 능력을 갖추어야 한다.
Download : 실과 전담교사 교육프로그램 개발을 위한 기초연구.hwp( 49 )
Ⅰ. 서론, 1. 연구의 필요성과 목적, 2. 연구의 내용과 방법, , Ⅱ. 실과 전담교사제의 이론적 배경, 1. 실과 전담교사제의 개념, 2. 실과 전담교사제 운영의 필요성, 3. 실과 전담교사의 자질, , Ⅲ. 실과 전담교사 교육 프로그램의 실태, 1. 실과전담 양성교육 프로그램의 실태, 2. 실과전담 재교육 프로그램의 실태, 3. 실과 전담교사 교육의 문제점, , Ⅳ. 실과 전담교사 교육 프로그램의 구성 방향 , 1. 교육목표를 분명하게 설정, 2. 교육적 가치가 높은 교육내용의 선정, 3. 실험ㆍ실습 중심의 교수-학습 방법 및 평가 유도, , Ⅴ. 요약 및 결론, , * 참고문헌, * Abstract, , FileSize : 64K , [실과교육] 초등학교 실과교과 전담교사 교육 프로그램 개발을 위한 연구사범교육레포트 , 실과교육 전담교사 교육프로그램






레포트/사범교육
Ⅰ. 서론, 1. 연구의 필요성(必要性)과 목적, 2. 연구의 내용과 방법, , Ⅱ. 실과 전담교사제의 理論적 배경, 1. 실과 전담교사제의 concept(개념), 2. 실과 전담교사제 운영의 필요성(必要性), 3. 실과 전담교사의 자질, , Ⅲ. 실과 전담교사 교육 program의 實態, 1. 실과전담 양성교육 program의 實態, 2. 실과전담 재교육 program의 實態, 3. 실과 전담교사 교육의 문제점(問題點), , Ⅳ. 실과 전담교사 교육 program의 구성 방향 , 1. 교육목표를 분명하게 설정, 2. 교육적 가치가 높은 교육내용의 선정, 3. test(실험) ㆍ실습 중심의 교수-학습 방법 및 평가 유도, , Ⅴ. 요약 및 결론, , * 참고문헌, * Abstract, , filesize : 64K
순서
1. 연구의 피료썽 및 목적 실과교육은 노작 활동을 통하여 도구를 다루고, 그것을 활용하여 일을 완성시키는 일련의 경험과 실천력을 중요시하는데, 이것은 학생들이 노작을 통하여 일의 가치를 알고, 도구의 사용법과 일하는 방법을 익힐 뿐만 아니라, 그 과정에서 합리적 사고력 과 문제 해결 능력, 창의성과 watch력, 유연성과 정밀성 등을 신장시킬 있기 때문일것이다 따라서 실과교육은 노작, 실습과 실기 중심으로 이루어져야 하며, 아동의 경험을 통하여 학습되도록 하여야 한다. 초등교원 양성을 위한 실과 교육과정을 구성할 때도 이와 같은 실과교육의 본질적인 property(특성)을 충분히 고려하여 학생 지도에 실질적으로 도움이 되는 내용으로 구조화되어야 한다. 실과 교육의 본질적인 goal(목표) 를 달성…(skip)
[실과교육] 초등학교 실과교과 전담교사 교육 program 개발을 위한 연구
실과교육,전담교사,교육프로그램,사범교육,레포트
설명
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