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 서양 교육사 core정리(整理)
페이지 정보
작성일 23-01-23 15:25
본문
Download : 서양 교육사 핵심정리.hwp
3. 과학적 실리주의
1. 중세 교육사상의 특징
2. 신교육운동특징
레포트 > 사회과학계열
설명
4. 교육사상가
⑵ 교육의 방법: 경험과 직접 모방을 통한 교육
③ 학교는 상류층 자제들이 여가를 선용하던 곳
4. 교육사상가
Ⅲ. 로마 교육
2. 시대구분
3. 스파르타(Sparta)의 교육
Ⅰ. 원시시대의 교육
다. → 필요에 의해서 학습이 스타트되고 필요와 흥미에 따라서 학습시간이 자유자재로 조정
⑴ 자유교육 실시
⑵ 자유교육의 목적: 이성의 도야를 통한 품성의 도야
③ 학습동기가 높았다. → 새로운 지식과 기술 습득은 생존과 직결
2. 신인문주의 교육의 유형
ⅩⅠ. 20세기의 교육
임용고시 준비용으로 만든 서양교육사 core 정리(整理) 본 입니다. → 생활에 필요한 것이 교육내용
임용고시 준비용으로 만든 서양교육사 핵심 정리본 입니다.
2. 아테네의(Athene) 교육
2. 아테네의(Athene) 교육
2. 학교교육의 발생
⑶ 이오니아족(Ionians), 솔론(Solon) 법전에 의한 교육
① 초기: 美와 善의 조화로운 융합인 양성 → 全人
3. 시대구분
1. 원시시대의 교육의 특징
Download : 서양 교육사 핵심정리.hwp( 22 )
서양교육사,교육사,서양교육사,교육,
2. 학교교육의 발생
1. 인문주의 교육
1. 계몽주의 교육의 특징
1. 계발주의
Ⅱ. 그리스 교육
5. 박애주의
4. 대표적 교육사상가
2. 실학주의의 유형
2. 계몽기의 각국 교육
2. 종교개혁(16세기)
5. 로마 교육의 특징
1. 신인문주의의 特性





⑴ 학교의 어원
1. 그리스 교육의 특징
4. Emile에 나타난 교육사상
Ⅷ. 18세기 말에서 19세기 초의 신인문주의
② 여가 혹은 한가를 의미
[교육] 서양 교육사 core정리(整理)
Ⅵ. 17세기의 실학주의
2. 국가주의
Ⅰ. 원시시대의 교육
Ⅳ. 중세 교육
3. 새로운 학습지도법
② 후기: 개인 발전을 위한 지식과 기능의 습득
① 희랍어 schole에서 origin
⑵ 교육목적
Ⅴ. 르네상스의 교육(15~16세기)
③ 아테네와 스파르타의 교육목적의 공통점: 국가를 위한 유용한 시 민 양성
1. 신교육운동
Ⅹ. 19세기의 교육사상가
1. 로마 교육의 특징
Ⅱ. 그리스 교육
3. 후기교육: 제정(帝政)
3. 스파르타(Sparta)의 교육
⑷ 원시교육의 교육사적 의의
① 뚜렷한 목적의식 → 생존의 필요에 의한 교육
1. 그리스 교육의 특징
3. 루소의 자연주의
순서
1. 교육적 특징
Ⅸ. 19세기의 교육사상
Ⅶ. 18세기의 계몽주의
1. 원시시대의 교육의 특징
3. 교육사상가
④ 학습시간의 낭비와 결손이 없었다. ⑴ 개인의 자유 의지를 바탕으로 한 자유주의, 인문주의 교육 실시
⑶ 교육내용: 생활과 직결된 내용
⑵ 오늘날과 같은 형식적 학교교육의 형태는 중세에 교회들이 세운 기독교 학교에서 origin
1. Pestalozzi
2. Herbart
⑴ 교육의 목적: 생리적 필요 충족 및 안전
2. 공화정(共和政)
② 교육내용의 타당성이 높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