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CT 활용 교육의 problem(문제점)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0-12 15:25
본문
Download : ICT 활용 교육의 문제점.hwp
ICT를 활용한 교육의 problem(문제점)을 지적하고 , 해결방안을 제시한 자료(data)
ICT 활용 교육의 problem(문제점)
,사범교육,레포트
ICT활용교육의problem(문제점)
Download : ICT 활용 교육의 문제점.hwp( 20 )
레포트/사범교육




설명
순서
ICT를 활용한 교육의 문제점을 지적하고 , 해결방안을 제시한 자료 ICT활용교육의문제점 , ICT 활용 교육의 문제점사범교육레포트 ,
소크라테스 이후부터 지금까지 가르치는 방식, 지식을 전달하는 방식에 관련되어는 동서양을 막론하고 실로 많은 이론(理論)과 책략들이 제시되어 왔다.
하지만 이런 수업의 모습이 과연 옳은 것일까? 몇 해전 교실에 컴퓨터가 들어 올 당시만 해도 수업의 컴퓨터에 대한 의존도가 지금처럼 높지 않…(To be continued )
다. 그러나 학습자가 학습을 하는 기본적인 방식은 언제나 동일하며 학습은 철저하게 사회적 상호작용을 통해 완성된다 더군다나 ICT는 기존의 IT 定義(정이) 에 Communication의 의미가 특별히 강조되면서 교육이 가지는 이러한 상호작용적 속성을 보다 강조하고 있는 定義(정이) 이다. ICT활용 교육도 그 중의 하나이다. 그러나 현 교육현장에서의 ICT활용을 통한 교수학습은 활용이 최고이인양 대부분을 Internet 를 통해서만 수업을 이끌어 가는 것을 볼 수 있다 음악 시간에는 Internet 사이트에서 피아노반주에 맞추어 노래를 불러주고 과학 시간에는 바람이 부는 원리에 대하여 설명(說明)해주고 정말 편한 세상이 아닐 수 없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