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 마케팅의 의사결정과 조사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09-22 20:51
본문
Download : 영화 마케팅의 의사결정과 조사.hwp
물론 이러한 소비의 속성은 넓게 서비스라는 영역에 속한다고 할 수 있습니다.
그것은 바로 영화라는 상품이 일반 소비재나 서비스와는 다른 상품이라는 점입니다.순서
Download : 영화 마케팅의 의사결정과 조사.hwp( 79 )
영화마케팅의의사결정과조사ㅇ
영화marketing 은 그 동안 기업의 歷史와 함께 진행되어 오던 marketing 과는 많은 차이가 있습니다. 예를 들면 영화를 봤다는 것을 우리는 무엇으로 느낍니까? 바로 우리의 머리 속에서 인지하고 그에 대한 평가를 내립니다. 물론 상호간의 목적이나 관점은 그다지 다르지 않지만 실제로 영화라는 상품에 marketing 전술을 수립하고 적용하는데는 많은 제약이 존재하며 일반적인 상품들과는 상이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우리가 흔히 알고 있는 제품, 서비스와는 속성이 좀 다르다고 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영화는 다른 서비스제품과는 다르게 영화상품을 구매한 관객의 모든 것들이 평가기준이 됩니다. 그가 갖고 있는 가치관, 경험, 개인적으로 갖고 있는 선호체계들을 비롯한 모든 것에 의해서 평가가 내려진다고 할 수 있는 것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소비…(생략(省略))
영화 마케팅의 의사결정과 조사영화마케팅의의사결정과조사ㅇ , 영화 마케팅의 의사결정과 조사경영경제레포트 ,
설명
,경영경제,레포트
영화 마케팅의 의사결정과 조사
영화 마케팅의 의사결정과 조사
레포트/경영경제






다. 즉, 영화는 상품이자 예술이자 文化(culture) 로서 다양한 형태를 가지고 소비자인 관객이 소비하는 과정에서도 관객의 심리적인 영역에서 소비의 과정이 이루어지는 상품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