황제가 된 걸승 주원장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1-06 20:54
본문
Download : 황제가 된 걸승 주원장.hwp
그래서 주원장의 원래 이름 또한 ‘주증팔’로써 당시 중국(中國)의 글자를 모르는 대부분의 빈민들과 마찬가지로 숫자에서 붙여진 이름이었다. 집안은 먹을 게 없을 정도로 가난하였다. 여기서 주원장은 조금의 문자를 익히게 된다 주원장의 부모는 글을 모르는 무식한 농민이었다.





리포트
,인문사회,레포트
명 태조 즉위 전
명 태조 즉위 후
잔혹한 명의 태조(호람의 옥)
경제 정책
이 갑 제
결 론
명 태조 즉위 전
주원장은 1328년 9월 18일 중국(中國) 농업지대의 중심인 회서의 호주(현재의 안휘성 봉양) 부근의 농촌에서 태어났다. 4남2녀 중 막내로 태어났다. 4년 동안의 탁발 생활로 인해 주원장은 그 지방 백성들의 비참한 생활과 정세를 파악하게 되고, 각지의 반란을 통해 전쟁의 기운을 느끼게 된다 이 같은 상황 속에서 한산동을 교주로 하는 백련교가 비밀 결사 조직을 통해 서서히 세력을 확대하고 있었는데 …(drop)
황제가 된 걸승 주원장
레포트/인문사회
설명
순서
^^
^^레포트 , 황제가 된 걸승 주원장인문사회레포트 ,
Download : 황제가 된 걸승 주원장.hwp( 39 )
다. 그래서 먹고 살기 위해 이곳 저곳을 떠돌아다니는 유랑민 생활을 하다가 회남지방에 정착을 하게 된다 주원장이 14세 때 가뭄과 메뚜기의 피해로 먹을 게 없어져 부모와 형이 죽게 되었다. 화상이 된 지 오래지 않아 절에도 식량이 부족하자 회서지방을 다니는 탁발승이 되었다. 살길이 막막한 주원장은 궁여지책으로 그해 10월에 황각사란 절로 들어가 화상이 되었다. 황각사가 비록 명찰이기는 하나 결코 가만히 앉아 염불만 외우면 밥을 가져다 주는 그런 편안한 곳이 아니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