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자 지각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1-07 09:30
본문
Download : 소비자 지각.ppt
소비자 지각
<학습내용>
자극과 자극의 지각과정(선택, 조직, 해석)
지각된 위험과 위험을 줄이기 위한 전술
가격에 대한 소비자 지각
제품품질과 가격의 연관성
marketing 자극과 소비자 지각
자극(stimuli) : 개인의 反應에 影響(영향)을 미칠 수 있는 물리적, 시각적,
언어적 커뮤니케이션
marketing 자극 : 소비자에게 影響(영향)을 미치기 위해 디자인된 커뮤니케이션
혹은 물리적 자극
본원적 자극: 제품과 그것의 구성요소(포장, 내용물, 물리적 特性(특성))
2차적 자극: 언어, 그림, 상징 혹은 제품과 관련된 자극(가격, 점포
및 판매원의 影響(영향))
“제품 컨셉트” 개발
지각에 影響(영향)을 주는 자극 特性(특성):
감각적 요인
시각: 색상 지각
시각에 가장 중요한 요소가 색상임
文化(culture) 적 차이 존재
맛
기억하기 어려운 지각일 가능성 있음
소비자 마음속에 있는 브랜드 이미지와 혼란스럽게 연관
냄새
화장품과 식품에서 가장 중요
교차文化(culture) 적 차원 존재
소리
배경음악이 브랜드에 긍정적인 연상을 제공
느낌
느낌은 품질을 결정하는 수단이 됨
지각에 影響(영향)을 주는 자극 特性(특성):
구조적 요소
; marketing 메시지의 물리적 특징
ex) 광고
광고의 크기
잡지의 어느 면에 광고가 게재되느냐?
광고의 길이(30초 vs 60초)
광고가 방송되는 시간
음악의 사용
지각에 影響(영향)을 주는 소비자 特性(특성):
자극식별(1)
식역 수준 : 빛, 소리, 냄새 또는 자극의 變化(변화)를 구별할 수 있는 능력
차이 식역(Just Noticeable Difference, JND):
두 자극이 지각적으로 구분될 수 있는 최소한의 차이
베버의 법칙…(생략(省略))
소비자 지각
소비자 지각
순서
레포트/경영경제
소비자 지각 , 소비자 지각경영경제레포트 , 소비자 지각
설명
소비자,지각,경영경제,레포트






Download : 소비자 지각.ppt( 54 )
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