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아특수교육에 대한 논의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1-22 08:28
본문
Download : 유아특수교육에 대한 논의.hwp
더욱이 가능한 한 어린 나이에 적절한 훈련을 스타트함으로써, 그 이후에 아동의 장애가 감소될 가능성이 있기 때문에 유아특수교육의 피료썽은 더욱 강조되고 있따
2) 사회주류에 동참할 수 있는 기회의 극대화
특수교육은 예방교육, 유아특수교육, 학령기교육 및 학령기 이후의 재활 등으로 이어지는 일련의 과정으로 볼 수 있따 장애의 예방노력을 기울였음에도 불구하고 어쩔 수 없이 장애인으로 출생하는 경우에는 가능한 한 조기에 발견하여 치료와 교육을 병행하여 이들의 기능적 제한을 극복하거나 최소화하고, 사회의 주류에 동참하여 살아갈 수 있는 기회를 극대화하는 것이 매우 중요하다.
레포트/인문사회
Download : 유아특수교육에 대한 논의.hwp( 59 )
유아특수교육의 목적과 문제점을 파악한 후 그 개선방안을 기술한 레포트입니다.
,인문사회,레포트
유아특수교육에대한논의-레
설명
순서






유아특수교육의 목적과 결점을 파악한 후 그 개선방안을 기술한 리포트입니다. 특히 아동의 발달characteristic(특성)상 變化와 발달의 잠재력이 가장 풍부하고 가능성이 많은 발달 초기에 특수교육이 이루어져야 한다는 점이 강조되어 왔다.
1) 조기중재로 장애유아의 잠재력을 증가시키기 위해
조기중재 program은 특수교육을 필요로 하는 아동의 수를 감소시키고, 장기간의 계획이 요구된 중증 장애유아의 잠재력을 증가시킬 수 있따 많은 연구들은 특별한 요구를 가진 유아를 위한 조기중재가 유익하다는 것을 입증하였다. 특수 교육은 특수교육을 요구하는 아동의 잠재성과 기능성을 최대한으로 신장시키는 것을 목표(goal)로 하며, 심신이 건강하여 행복한 생활의 기초를 마련하고 배양하는 것을 목적으로 할뿐 아니라 자주적 생활능력 양성을 목표(goal)로 하는 교육활동이라고 할 수 있따 이를 살펴보면 다음과 같다. 유아특수교육에대한논의-레 , 유아특수교육에 대한 논의인문사회레포트 ,
1. 서론
2. 유아특수교육 定義(정의) 및 범위
3. 유아특수교육 관련법
4. 유아특수장애 아동의 실례
5. 특수 유아교육의 목적
6. 유아특수교육의 이점
7. 특수교육이 추구하는 평등성
8. 특수아동교육의 problem(문제점)
9. 특수아동교육의 改善(개선) 方案
10. conclusion(결론)
5. 특수 유아교육의 목적
우리나라 ‘특수교육 진흥법’에서는 특수교육을 특수교육 대상자의 characteristic(특성)에 적합한 교육과정, 교육방법, 교육매체 등을 통하여 교과교육, 치료교육 및 직업교육 등을 실시하는 것으로 규정하고 있따 또한 특수교육은 특수아동을 개별적으로 계획하고 체계적으로 실행하며, 주의 깊게 평가하여 현재와 future(미래) environment에 adaptation(적응) 하며 자기 자신을 최대한으로 계발해 자기 충족감을 달성하게 하는 것이다. 장애아동들의 유아특수교육은 교육적으로나 경제적으로 여러 가지 이점이 있는 것으로 밝혀지고 있기 때문이다…(skip)
유아특수교육에 대한 논의
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