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동] 아동이 지각한 중요한 타인의 기대와 아동의 공격성 및 심리적 안녕감과의 관계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2-12 22:08
본문
Download : 아동이 지각한 중요한 타인의 기대와 아동의 공격성 및 심리적 안녕감과의 관계.hwp
최근의 조사(2001. 3. 27, 중앙일보)에 따르면 초등학교에서 폭력피해를 경험한 아동들이 수가 중고등…(투비컨티뉴드 )
설명






Ⅰ. 서 론 1, 1. 연구의 필요성 및 목적 1, 2. 연구 문제 3, , Ⅱ. 이론적 배경 4, 1. 아동이 지각한 중요한 타인의 기대 4, 1) 기대의 개념 4, 2) 중요한 타인의 기대 6, (1) 부모기대 - 자녀지각 6, (2) 교사기대 - 학생지각 7, (3) 친구기대 - 친구지각 7, 2. 중요한 타인의 기대와 아동의 공격성 9, 3. 중요한 타인의 기대와 심리적 안녕감 12, , Ⅲ. 연구 방법 및 절차 14, 1. 연구 대상 14, 2. 측정 도구 14, 1) 중요한 타인의 기대지각 검사 14, 2) 공격성 검사 15, 3) 심리적 안녕감 검사 15, 3. 분석 방법 16, , Ⅳ. 결 과 17, 1. 중요한 타인의 기대와 공격성 및 심리적 안녕감의 관계 17, 2. 중요한 타인의 기대와 성별에 따른 공격성 18, 3. 중요한 타인의 기대와 성별에 따른 심리적 안녕감 21, , Ⅴ. 논의 및 결론 24, , 참 고 문 헌 27, ABSTRACT, 부록 1. 중요타인기대지각 검사 30, 부록 2. 공격성 검사 33, 부록 3. 심리적 안녕감 검사 36, , FileSize : 177K , [아동] 아동이 지각한 중요한 타인의 기대와 아동의 공격성 및 심리적 안녕감과의 관계사범교육레포트 , 아동 공격성 심리적안녕 교육
순서
Download : 아동이 지각한 중요한 타인의 기대와 아동의 공격성 및 심리적 안녕감과의 관계.hwp( 98 )
아동,공격성,심리적안녕,교육,사범교육,레포트
레포트/사범교육
[아동] 아동이 지각한 중요한 타인의 기대와 아동의 공격성 및 심리적 안녕감과의 관계
Ⅰ. 서 론 1, 1. 연구의 필요성 및 목적 1, 2. 연구 문제 3, , Ⅱ. theory(이론)적 배경 4, 1. 아동이 지각한 중요한 타인의 기대 4, 1) 기대의 정의(定義) 4, 2) 중요한 타인의 기대 6, (1) 부모기대 - 자녀지각 6, (2) 교사기대 - 학생지각 7, (3) 친구기대 - 친구지각 7, 2. 중요한 타인의 기대와 아동의 공격성 9, 3. 중요한 타인의 기대와 심리적 안녕감 12, , Ⅲ. 연구 방법 및 절차 14, 1. 연구 대상 14, 2. 측정(測定) 도구 14, 1) 중요한 타인의 기대지각 검사 14, 2) 공격성 검사 15, 3) 심리적 안녕감 검사 15, 3. 분석 방법 16, , Ⅳ. 결 과 17, 1. 중요한 타인의 기대와 공격성 및 심리적 안녕감의 관계 17, 2. 중요한 타인의 기대와 성별에 따른 공격성 18, 3. 중요한 타인의 기대와 성별에 따른 심리적 안녕감 21, , Ⅴ. 논의 및 conclusion(결론) 24, , 참 고 문 헌 27, ABSTRACT, 부록 1. 중요타인기대지각 검사 30, 부록 2. 공격성 검사 33, 부록 3. 심리적 안녕감 검사 36, , download : 177K
다.
Ⅰ. 서 론 1
1. 연구의 당위성 및 목적 1
2. 연구 문제 3
Ⅱ. theory 적 배경 4
1. 아동이 지각한 중요한 타인의 기대 4
1) 기대의 槪念 4
2) 중요한 타인의 기대 6
(1) 부모기대 - 자녀지각 6
(2) 교사기대 - 학생지각 7
(3) 친구기대 - 친구지각 7
2. 중요한 타인의 기대와 아동의 공격성 9
3. 중요한 타인의 기대와 심리적 안녕감 12
Ⅲ. 연구 방법 및 절차 14
1. 연구 대상 14
2. 측정(measurement) 도구 14
1) 중요한 타인의 기대지각 검사 14
2) 공격성 검사 15
3) 심리적 안녕감 검사 15
3. analysis 방법 16
Ⅳ. 결 과 17
1. 중요한 타인의 기대와 공격성 및 심리적 안녕감의 관계 17
2. 중요한 타인의 기대와 성별에 따른 공격성 18
3. 중요한 타인의 기대와 성별에 따른 심리적 안녕감 21
Ⅴ. 논의 및 結論(결론) 24
참 고 문 헌 27
ABSTRACT
부록 1. 중요타인기대지각 검사 30
부록 2. 공격성 검사 33
부록 3. 심리적 안녕감 검사 36
최근 사회적으로 문제가 되고 있는 youth들의 충동적이고 공격적인 성향이 갈수록 심각한 것이 현실이다. 그것으로 인해 중고등학생들은 학원폭력이라는 심각한 장애를 안고 있으며 심지어는 초등학생까지 그 범위가 확장되어 폭력, 공격성이라는 단어와 학생이라는 단어를 분리해서 생각할 수 없을 정도까지 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