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나라 유아교육기관의 유형 및 特性, 변천과정 연구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2-26 04:16
본문
Download : 우리나라 유아교육기관의 유형 및 특성, 변천과정 연구.hwp
우리나라유아교육기관의유형및특성과변천과정요인 , 우리나라 유아교육기관의 유형 및 특성, 변천과정 연구법학행정레포트 ,
순서
우리나라 유아교육기관의 유형 및 特性, 변천과정 연구
Download : 우리나라 유아교육기관의 유형 및 특성, 변천과정 연구.hwp( 52 )
설명






우리나라유아교육기관의유형및特性과변천과정요인
다.
Ⅱ. 본론
1. 우리나라 유아교육기관의 유형 및 속성
우리나라 유아교육기관은 현재 대상 및 운영 시간에 따라 다양하게 운영되고 있으나
그 유형으로 보면 유치원과 보육시설로 크게 양분화되어 있다 이러한 유치원과 보육
시설은 다양한 유형으로 구성되어 속성 을 나타낸다. 우리나라 유아교육기관을 유치원
과 보육시설로 나누어 유형 및 속성 과 변천과정을 살펴보고자 한다.,법학행정,레포트
Ⅰ. 서론
Ⅱ. 본론
1. 우리나라 유아교육기관의 유형 및 속성
1) 유치원의 유형과 속성
(1) 운영시간에 따른 유형
-유치원 “반일제”
-유치원 “종일제”
-유치원 “시간연장제”
(2) 운영주체에 따른 유형
-국립유치원
-공립유치원
-사립유치원
2) 보육시설의 유형과 속성
(1) 운영 특징에 따른 유형
-방과후 보육시설
-영아전담 보육시설
-장애아전담 보육시설
-시간연장형 보육시설
(2) 운영 주체 및 규모에 따른 유형
-국, 공립 보육시설
-법인 보육시설
-민간 보육시설
-직장 보육시설
-가정 보육시설
-부모협동 보육시설
2. 우리나라 유아교육기관의 변천
1) 유치원의 변천과정
(1) 초기설립과정
(2) 해방 후 6.25 전쟁 시기까지 (과도기 시기)
(3) 유치원 교육과정 제정 시기
(4) 유아교육법 시기
2) 보육시설의 변천과정
(1) 법 제정 이전 시기
(2) “아동복리법”, “아동복지법”, “유아교육진흥법” 시기
(3) “영유아보육법” 시기
Ⅲ. Reference List
Ⅰ. 서론
유아교육은 전통사회부터 다양한 형태로 존재해왔으나 형식적 유아교육기관이 우리
나라에 세워진 이래 다양한 變化가 있어왔다.
우리나라 유아교육기관의 유형과 특성, 변천과정에 대해서 조사하였습니다. 본 장에서는 우리나라 유아교육기관의
유형 및 속성 과 우리나라 유아교육기관의 변천을 조사하였다.
1) 유치원의 유형과 속성
‘ 유아교육법’ 제2조에 보면 `유아`라 함은 만 3세부터 초등학교 취학 전까지의 어린
이를 말하며, `유치판지라 함은 유아의 교육을 위하여 ‘유아교육법‘ 에 따라 설립 · 운
영되는 학교를 …(To be continued )
레포트/법학행정
우리나라 유아교육기관의 유형과 特性, 변천과정에 마주향하여 조사하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