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BS강의가 사교육비 경감에 미친 영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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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3-01-21 02:3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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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 교육부는 각 학년별로 사교육을 받는 시간으로 적절하다고 판단되는 시간을 주·월 단위로 제시한다. 권유할 뿐이다(강제한다면 학생에게 배우기를 제한하는 꼴이 되므로). 교육부는 시간을 제시할 때에 반드시 ‘왜 그 시간이 적절한 사교육 시간이 되는가?’에 대한 과학적 근거를 댄다.
예> 초등학교 1~3학년 : 사교육은 받지 않는 것이 좋음(초등학교 저학년 때에 사교육을 받는 것은 정서적 장애를 가져 올 수 있다-미국OOO대학 연구 결과)
초등학교 4~5학년 : 주 4시간 미만(11세~12세의 어린이는 4시간의 사교육이 6시간 동안의 공부량과 1시간 동안의 운동량으로 느낀다-서울OOO대학 XXX연구팀 연구 결과)
사교육을 받기에 적절한 시간은 각 학년별 현직 교사와 교육학자, 심리학자, 과학자, 통계학자, 학원장의 opinion(의견)과 조언을 바탕으로 정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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EBS강의가 사교육비 경감에 미친 영향에 대해 연구한 자료입니다. 제시하는 시간은 최대로 교육받을 수 있는 시간이며 강제할 수는 없다. 과학적 근거는 제시한 시간에 신뢰를 주는 效果와 더불어 학부모에게 심리적인 강제성을 주는 效果…(drop)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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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학원 시간 제한제” 시행
교육부에서 학생이 학원을 이용하여 공부하는 시간을 학년에 따라 지정하고 권유하도록 하는 방식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