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학과] 대안교육의 의미와 現況00
페이지 정보
작성일 23-01-24 12:01
본문
Download : 대안교육의 의미와 현황00.hwp
따라서 반드시 정규학교과정이 백 프로 맞다고 단언할 수는 없는 것이다. . 단지 학생이 생각하는 뜻과 이상이 안 맞아 adaptation(적응) 못해서 그럴 경우가 나타나는 것이다.
이종태, 1998, 대안학교의 운영..
2)프로그램(program]) 형태의 대안교육 기관
[교육학과] 대안교육의 의미와 現況00
잘 참고하시어 학업에 나날이
서지사항
(2) 비정규학교
학생들의 특징과 성격은 각자 다르다. 필자가 아는 가까운 친척도 정규학교를 택하지 못해 비정상적인 과정을 거쳐 외국대학교에 진학하여 장학금 받고 우수한 성적으로 졸업하여 취업도 잘되어 정상적인 사회생활을 한 경우도 보았다. 즉, 대안학교는 정규학교 교육에 부정응 하는 학생들이 차선책으로 찾는 길이 대안교육이라고 할 수 있다아 이 장에서는 대안교육에 대해 전반적으로 살펴보기로 하자.
(1) 특성화고등학교
Download : 대안교육의 의미와 현황00.hwp( 22 )
1)대안의 개념과 대안교육의 의미
이은주, 2007, 대안학교 졸업생들의 길 찾기, 초등우리교육, 우리교육(초등)
1. 대안교육의 의미
1)서구의 대안교육
대안교육의 의미와 현황00 위 자료 요약정리 잘되어 있으니 잘 참고하시어 학업에 나날이 발전이 있기를 기원합니다 ^^
김동은. 2001. 『평생학습사회에서의 대안교육의 가능성: 교육현실과 다양성존중을 중심으로』. 석사학위논문. 서강대학교 교육대학원.
2. 대안교육의 등장 배경
1)전일제 형태의 대안교육기관
위 자료 요약정리(arrangement) 잘되어 있으니
고병헌, 2006, 대안교육운동에 대하여, 서울평화교육센터,
(2) 방과후학교 또는 주말학교
(1) 계절학교
4)대안교육 관련 단체와 매체
대안교육의 의미, 대안학교, 대안교육운동, 대안교육, 대안, 대안교육의 현황,
남기석. 2002. 대안교육의 수요창출과 효용성에 관한 고찰. 『교육연구=Educational Research』, 제 21권: 105-122.
3. 대안교육의 現況(현황)
발전이 있기를 기원합니다 ^^
대안교육의 의미와 現況00
순서
레포트 > 사회과학계열
설명
2)우리나라의 대안교육
3)가정학교 또는 홈스쿨링





한석만, 2004, 대안교육의 재개념화와 한국의 대안교육, 한국교원대학교대학
다. 그렇다고 그 학생이 능력이 부족하다든지 비정성이라는 것은 아닐것이다. 학교생활에 잘 adaptation(적응) 하여 모범생이 되어 학업성적이 좋게 나와 원만한 학업을 하는 학생이 있는가 하면 그와 반대로 학업생활에 adaptation(적응) 하지 못하여 검정고시를 지른다든지 최종적으로 대안학교를 선택한 경우도 허다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