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olescent(청소년) 수련활동
페이지 정보
작성일 23-01-29 16:11
본문
Download : 청소년 수련활동.hwp
2) 청소년 수련활동의 특징 - 개인적 활동이 아니라 두 사람 이상이 상호작용을 통하여 정서적 유대, 지위와 역할, 가치와 규범 등의 인간관계의 여러 형태가 나타나는 집단활동. - 지도자 중심에서 청소년 중심으로, 지식과 기능 중심에서 인간관계 중심으로, 과제수행 중심에서 문제해결 중심으로, 전문적 활동 중심에서 기초적이고 보완적인 활동 중심으로, 획일성․타율성․수동성․모방성 중심에서 융통성․자율성․능동성․창의성 중심으로 수행하는 청소년 활동. - 참가자가 스스로 참여하며, 자신의 활동을 선택. - 참여자 자신이 실제로 보거나, 듣거나, 느끼거나, 만지거나, 활동하여 지금까지 경험해 보지 않은 일을 새롭게 실행하는 과정. - 탐구적 활동 - 모험적 활동: 위기를 극복하는 정신적 성숙과 공동체적 연대감을 체험 - 지속적․장기적 활동: 올바른 사회생활과 건전한 인성함양을 위한 덕목을 내면화
청소년 수련활동
순서
- 모험적 활동: 위기를 극복하는 정신적 성숙과 공동체적 연대감을 체험
- 참가자가 스스로 참여하며, 자신의 활동을 선택.
2) 靑少年 수련활동의 특징
- 지속적․장기적 활동: 올바른 사회생활과 건전한 인성함양을 위한 덕목을 내면화
획일성․타율성․수동성․모방성 중심에서 융통성․자율성․능동성․창의성 중심으로 수행하는 adolescent(청소년) 활동.
- 지도자 중심에서 adolescent(청소년) 중심으로, 지식과 기능 중심에서 인간관계 중심으로, 처리해야할문제수행 중심에서
취미개발․정서함양과 사회봉사로써 배움을 실천하는 체험활동을 말한다.
인간관계의 여러 형태가 나타나는 집단활동.
- 모험적 활동: 위기를 극복하는 정신적 성숙과 공동체적 연대감을 체험





Download : 청소년 수련활동.hwp( 64 )
- 탐구적 활동
1) 靑少年 수련활동의 개념
인간관계의 여러 형태가 나타나는 집단활동.
다.
- 개인적 활동이 아니라 두 사람 이상이 상호작용을 통하여 정서적 유대, 지위와 역할, 가치와 규범 등의
adolescent(청소년) 수련활동
adolescent(청소년) 수련활동
- 참여자 자신이 실제로 보거나, 듣거나, 느끼거나, 만지거나, 활동하여 지금까지 경험해 보지 않은 일을
- 지속적․장기적 활동: 올바른 사회생활과 건전한 인성함양을 위한 덕목을 내면화
靑少年 수련활동
- 개인적 활동이 아니라 두 사람 이상이 상호작용을 통하여 정서적 유대, 지위와 역할, 가치와 규범 등의
2) adolescent(청소년) 수련활동의 특징
설명
새롭게 실행하는 과정.
- adolescent(청소년)기본법 제3조: adolescent(청소년)수련활동이라 함은 adolescent(청소년)이 생활권 또는 자연권에서 심신단련․자질배양․
1) adolescent(청소년) 수련활동의 定義(정의)
새롭게 실행하는 과정.
- 참가자가 스스로 참여하며, 자신의 활동을 선택.
- 지도자 중심에서 靑少年 중심으로, 지식과 기능 중심에서 인간관계 중심으로, 과제課題수행 중심에서
문제해결 중심으로, 전문적 활동 중심에서 기초적이고 보완적인 활동 중심으로,
- 탐구적 활동
레포트 > 기타
- 靑少年기본법 제3조: 靑少年수련활동이라 함은 靑少年이 생활권 또는 자연권에서 심신단련․자질배양․
- 참여자 자신이 실제로 보거나, 듣거나, 느끼거나, 만지거나, 활동하여 지금까지 경험해 보지 않은 일을
획일성․타율성․수동성․모방성 중심에서 융통성․자율성․능동성․창의성 중심으로 수행하는 靑少年 활동.
문제해결 중심으로, 전문적 활동 중심에서 기초적이고 보완적인 활동 중심으로,
청소년 수련활동 1) 청소년 수련활동의 개념 - 청소년기본법 제3조: 청소년수련활동이라 함은 청소년이 생활권 또는 자연권에서 심신단련․자질배양․ 취미개발․정서함양과 사회봉사로써 배움을 실천하는 체험활동을 말한다.
취미개발․정서함양과 사회봉사로써 배움을 실천하는 체험활동을 말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