향미일록을 통한 본 외국인이 본 일본과 일본인에 대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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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3-02-07 20:3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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케베르는 약 25년이나 긴 세월을 일본에서 지낸 나머지, <일본화>가 되어 버린 것일까?
5. 일본의 부인
향미일록 일본의회화 일본의부인 일본의교육 / (일본文化(문화))
다. 그것은
<서양 부인>보다 자기 주장을 내세우지 않는 얌전한 여성이기 때문이라는 것이다.





2. 일본에서 이해할 수 없는 것
3. 일본의 교육
설명
4. 일본의 회화와 시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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향미일록을 통한 본 외국인이 본 일본과 일본인에 대해
향미일록 일본의회화 일본의부인 일본의교육 / (일본문화)
● 들어가며
순서
1. 내가 본 일본
그러나, 케베르의 글에서 충격적인 것은 그가 <일본 부인>을 좋아하는 이유이다. 그가 말하는 <일본 여성상>은 근대화가 되지 않고 자기 일은 자기해결 여성이라는 점에 대해, 교육자의 입장으로서 <서양 부인>처럼 행동해서는 안 된다고 말할 수 있는지, 의문스럽다. 그렇다고 해서 케베르가 일본의 전부를 좋아하는 것은 아닐것이다. 조국 독일 다음으로 좋아하는 나라 일본이 서양문물에 의해 전통 문화가 소멸되어 버릴 듯한 상황에서의 그의 우려는 이해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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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마치며
향미일록 일본의회화 일본의부인 일본의교육
케베르는 약 30년 동안 일본에서 한번도 귀국하지 않으며, 지냈다. 케베르의 수필집을 살펴보면 그가 말하는 독일 다음으로 일본을 좋아하고 있음을 알고 있다. 明治 초기에 있어서 <근대화>가 활발히 일어나는 일본에 대해 케베르는 서양문물에 치우쳐 변화하는 일본 문화를 우려하고 있었다. . 그는 특히, 일본 교육에 대해서 불만이 많은 것을 알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