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자상거래에 마주향하여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1-13 20:09
본문
Download : 전자상거래에 대해서_3216973.hwp
전자상거래에마주향하여 전자무역
<차 례>
♦ 전자상거래 및 전자무역 촉진에 관한 법률
I. 전자상거래의 definition 과 구분
1. 전자상거래란?
2. 전자상거래의 구분
(1) 거래 주체에 따른 분류
(2) 거래당사자의 지리적 위치에 따른 구분
(3) 거래 물품에 따른 구분
(4) 전자상거래 구현 네트워크에 따른 구분
Ⅱ. 전자상거래의 특성(特性)
1. 전자상거래의 특징
2. 전자상거래의 efficacy
(1) 기업에게 미치는 efficacy
(2) 소비자에게 미치는 efficacy
Ⅲ. 전자상거래의 형태 분석
1. 누리망 전자상거래
(1) 특 성
(2) 한 계
2. 폐쇄형 네트워크 기반 전자상거래
(1) 특 성
(2) 한 계
3. 무역에서의 전자상거래
(1) 기업 대 기업 간 국제 전자상거래
(2) 기업 대 개인 간의 국제 전자상거래
Ⅳ. 전자상거래의 advantage(장점) 및 파급efficacy
1. 전자상거래의 advantage(장점)
2. 전자상거래의 파급efficacy
2. 폐쇄형 네트워크 기반 전자상거래
(1) 특 성
① 특수 목적 VAN을 중심으로 이루어진 네트워크로서 현재 EDI를 주축으로 운영되고 있음.
② 조직간, 기업간, 기관간, 기업과 기관간의 거래 전반에 걸친 정형적인 업무 처리에 중점.
③ 보안성과 신뢰성 우수.
(2) 한 계
① 불특정 다수에 대한 효율적인 홍보 efficacy를 거두기는 어렵다.
③ 현재로서는 국가 간의 통신표준의 상이와, 전자문서에 대한 인증 문제, 대형 계약에 따른 전자결제방식의 미개발 등으로 폐쇄적 네트워크에 의한 국제 전자상거래는 실현되기 어렵다.
④ 기술적 제도적인 한계로 인하여 일반 개인이 EDI를 도입할 수는 없으므로, 기업 …(skip)
순서
Download : 전자상거래에 대해서_3216973.hwp( 72 )
,경영경제,레포트
설명
전자상거래에 마주향하여






전자상거래의 개념과 특성 파급효과 등에 대해서 조사한 자료입니다.
다.전자상거래에대해서전자무역 , 전자상거래에 대해서경영경제레포트 ,
레포트/경영경제
전자상거래의 concept(개념)과 特性(특성) 파급effect 등에 마주향하여 조사한 data(資料)입니다.
② EDI의 통신표준이 통일되지 않는 한 전자문서간의 호환성이 결여되기 때문에 산업간 또는 산업과 government 기관 간, 국가 간의 전자상거래는 불가능해진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