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학] 교육학 개론 요약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1-20 11:00
본문
Download : [교육학] 교육학 개론 정리.hwp
순서
Download : [교육학] 교육학 개론 정리.hwp( 46 )
레포트/사범교육
,사범교육,레포트
![[교육학]%20교육학%20개론%20정리_hwp_01.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A%B5%90%EC%9C%A1%ED%95%99%5D%20%EA%B5%90%EC%9C%A1%ED%95%99%20%EA%B0%9C%EB%A1%A0%20%EC%A0%95%EB%A6%AC_hwp_01.gif)
![[교육학]%20교육학%20개론%20정리_hwp_02.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A%B5%90%EC%9C%A1%ED%95%99%5D%20%EA%B5%90%EC%9C%A1%ED%95%99%20%EA%B0%9C%EB%A1%A0%20%EC%A0%95%EB%A6%AC_hwp_02.gif)
![[교육학]%20교육학%20개론%20정리_hwp_03.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A%B5%90%EC%9C%A1%ED%95%99%5D%20%EA%B5%90%EC%9C%A1%ED%95%99%20%EA%B0%9C%EB%A1%A0%20%EC%A0%95%EB%A6%AC_hwp_03.gif)
![[교육학]%20교육학%20개론%20정리_hwp_04.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A%B5%90%EC%9C%A1%ED%95%99%5D%20%EA%B5%90%EC%9C%A1%ED%95%99%20%EA%B0%9C%EB%A1%A0%20%EC%A0%95%EB%A6%AC_hwp_04.gif)
![[교육학]%20교육학%20개론%20정리_hwp_05.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A%B5%90%EC%9C%A1%ED%95%99%5D%20%EA%B5%90%EC%9C%A1%ED%95%99%20%EA%B0%9C%EB%A1%A0%20%EC%A0%95%EB%A6%AC_hwp_05.gif)
![[교육학]%20교육학%20개론%20정리_hwp_06.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A%B5%90%EC%9C%A1%ED%95%99%5D%20%EA%B5%90%EC%9C%A1%ED%95%99%20%EA%B0%9C%EB%A1%A0%20%EC%A0%95%EB%A6%AC_hwp_06.gif)
다.
[교육학]교육학개론요약
설명
4장. 교육의 심리적 기초
* 인간이해의 심리학적 접근(p90)
* 인간발달의 특징(p97)
* 학습자의 定義(정이)적 特性
6장. 교육과정
* 교육과정=교수요목(p149)
* 교육과定義(정이) 구성요소
* 교육과定義(정이) 유형
7장. 교수-학습과정
* 수업과 학습의 관계(차이점)(p180)
* 교수理論(이론)
* 행동주의 학습理論(이론): S-R理論(이론)(p193)
* 인지주의 학습理論(이론)(p200)
* 구성주의 학습理論(이론)(p202)
9장. 교육평가
* 교육평가의 시점에 따른 유형
* 교육평가의 준거에 따른 유형
* 수행평가(248)
4장. 교육의 심리적 기초
* 인간이해의 심리학적 접근(p90)
1. 신경생물학적 입장의 인간관 : 인간의 모든 활동을 유발하는 신경생리적 과정은 뇌를 중심으로 중추신경 계통의 통제관리와 관련시켜 연구하려는 견해 따라서, 인간의 행동과 심리적인 特性은 유전이나 생물학적 요인과 밀접한 관련이 있고, 신경세포 및 뇌의 조직상태 또는 호르몬 분비상태에 따라 달라진다.[교육학]교육학개론정리 , [교육학] 교육학 개론 정리사범교육레포트 ,
교육학 개론 요약에 대한 글이며,수업과 학습의 관계,교육평가 등에 관한 글입니다.
2. 정신analysis(분석) 학적 입장의 인간관: 프로이드(Frued)사상-정신analysis(분석) 학 집대성, 에고, 프로에고 등 사람의 행동에는 반드시 그러한 행동을 유발시킨 동기가 있는데, 의식적인 것과 무의식적인 것이 있따
3. 행동주의 심리학적 입장의 인간관
4. 인간주의 심리학적 입장의 인간관
5. 인지주의 심리학적 입장의 인간관
* 인간발달의 특징(p97)
인간발달과정을 구체적으로 교육과 관련시킨 학자: 헤비거스트(Havighurst)의 발달과업
인간의 각 발달단계를 영아기, 아동초기, 아동중기, 청년기, 성인초기, 성인중기, 성인후기로 나누고 각 발달단계에서 반드시 수정해야할 발달과업을 선정해서 교육과정…(drop)
[교육학] 교육학 개론 요약
교육학 개론 정리에 대한 글이며,수업과 학습의 관계,교육평가 등에 관한 글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