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유업,두유시장,marketing ,브랜드,브랜드marketing ,기업,서비스marketing ,글로벌,경영,시장,事…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2-22 06:59
본문
Download : 매일유업,두유시장,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4p.ppt
설명
Download : 매일유업,두유시장,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4p.ppt( 15 )
매일유업,두유시장,marketing ,브랜드,브랜드marketing ,기업,서비스marketing ,글로벌,경영,시장,事例(사례),swot,stp,4p
병 두유시장의 마케팅 strategyanalysis(분석) -매일유업 순(純)두유를 중심으로
목차
1
서론
거시 환경 analysis(분석)
2
3
시장 analysis(분석)
마케팅믹스 analysis(분석)
4
5
結論(결론)
선정대상
매일유업의 ‘순(純)두유’
콩 비린내를 제거한 깔끔한 맛과
귀여운 디자인의 두유 음료
선정 이유
및
중요성
웰빙 열풍
식품의 편의화
온장고 기능에의 주목
‘베지밀’의 압도적 시장 점유율
후발주자임에도 불구하고 높은 매출 기록
비교 경쟁
브랜드
정식품 ‘베지밀’
삼육식품 ‘고소한 삼육두유’
남양유업 ‘두대리의 맛있는 아침’
롯데칠성음료 ‘참두’
서론 제품 선정 배경
거시 환경 analysis(분석) 두유 시장 환경
두유 시장은 기술력이 발달하고 있으며, 경제위기에도 불구하고 웰빙, 기능성 제품을 선호하는 가치 위주의 소비 형태에 따라 주목 받고 있는 시장이다.
거시 환경
매일유업 순두유
시장analysis(분석) 시장매력도
외형적
구조적
환경적
요인
주요 내용
현재 시장규모
시장잠재력
계절성
- 약 3000억원 규모 예상
병 두유시장은
전체 두유시장의 18% 차지
겨울철 호황
잠재적 진입자
현재 경쟁자
대체제
사회적 환경
경제적 환경
진입장벽이 낮음
베지밀, 삼육두유, 참두 등 경쟁
- 곡물우유, 온장 음료의 확대, 대용식 시장의 성장
- 안전한 먹거리에 대한 수요 증가
- 건강지향 트렌드
- 대두값 증가로 원재료 가격 상승
경쟁우위 경쟁구도 및 경쟁상황
순두유 VS 베지밀
경쟁 구도
삼육식품 ‘고소한 삼육 두유’
해태음료 ‘고소한 아침 두유’,
롯데칠성 ‘참두’,
남양유업 ‘두대리의 맛있는 아침’ 등
기타
2008년 현재 병 두유 시장은 매일유업의 ‘순두유’가 38%, 정식품의 ‘베지밀’이 55%, 기타 제품들이 7%를 차지하고 있음
경쟁우위 경쟁사 analysis(분석)
구분…(skip)
매일유업,두유시장,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p,경영경제,레포트
순서
레포트/경영경제
매일유업,두유시장,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4p , 매일유업,두유시장,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4p경영경제레포트 , 매일유업 두유시장 마케팅 브랜드 브랜드마케팅 기업 서비스마케팅 글로벌 경영 시장 사례 swot stp p
매일유업,두유시장,marketing ,브랜드,브랜드marketing ,기업,서비스marketing ,글로벌,경영,시장,事例(사례),swot,stp,4p






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