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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회복지실천의 면접기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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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2-12-27 15:3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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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ownload : 사회복지실천의 면접기록.hwp






II. 기록의 활용

1) 클라이언트의 욕구확인
클라이언트 관심의 초점의 명확화 및 세부적인 사항과 욕구를 확인할 수 있도록 해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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설명
사회복지실천의 면접기록


사회복지실천의 면접기록
목차

사회복지실천의 면접기록

I. 기록
1. 메모하기
2. 녹음, 녹화하기

II. 기록의 활용

III. 기록의 유형
1. 과정기록
2. 요약기록
3. 문제중심기록

Reference List
사회복지실천의 면접기록

I. 기록

사회복지실천에서 기록은 a social worker(사회복지사) 가 개입한 事例(사례)를 계획에서부터 종결과 사후지도까지의 과정을 합당한 형식을 갖춘 틀에 따라 객관적으로 서술하는 일이다. 특히 녹화는 비언어적 표현까지 기록해 주므로 a social worker(사회복지사) 나 클라이언트로 하여금 자신들이 말하고 행동한 것을 되돌아보고 상호 작용 과정상의 문제를 파악할 수 있게 해준다.

2) 녹음, 녹화하기

녹음, 녹화하기는 메모에 비해 효능적으로 활용될 수 있는 방법이다.
기록의 목적은 클라이언트의 욕구확인, 事例(사례)의 지속성 유지, 기관이 실시하는 서비스의 정당성의 입증, 전문가 간 의사소통의 원활화, 클라이언트와의 정보 공유, 事例(사례)에 대한 지도감독의 , 교육훈련의 , 행정적 과업을 위한 제공. 조사를 위한 제공 등으로 활용하는데 있따 이러한 목적 외에도 a social worker(사회복지사) 가 자신의 事例(사례)를 철저히 기록함으로써 개입과정 중에 순간적으로 요구되는 아이디어의 발상과 事例(사례)종결 이후에 事例(사례)발표를 위한 기초 로 활용하는데 크게 도움이 되고 있따

1) 메모하기

메모는 면접의 흐름을 깨지 않아야 하며. 면접보다 중요한 위치를 차지해서도 안 된다 메모가 필요한 경우 a social worker(사회복지사) 는 보다 나은 면접을 위한 평가를 위해 메모가 필요함을 알리고 클라이언트에게 사전에 양해를 구해야 한다.

2) 서비스 내용의 보고
서비스가 진행된 상황에 대한 기록은 서비스가 클라이언트의 욕구에 적절한 것이었는지를 검토할 수 있는 로 활용…(To be continued )











순서
사회복지실천의%20면접기록_hwp_01.gif 사회복지실천의%20면접기록_hwp_02.gif 사회복지실천의%20면접기록_hwp_03.gif 사회복지실천의%20면접기록_hwp_04.gif 사회복지실천의%20면접기록_hwp_05.gif

Download : 사회복지실천의 면접기록.hwp( 35 )



자기소개/일반공통

다. 녹음이나 녹화도 클라이언트에게 사전 동의를 구해야 한다.
기록의 목적은 클라이언트의 욕구확인, 事例(사례)의 지속성 유지, 기관이 실시하는 서비스의 정당성의 입증, 전문가 간 의사소통의 원활화, 클라이언트와의 정보 공유, 事例(사례)에 대한 지도감독의 , 교육훈련의 , 행정적 과업을 위한 제공. 조사를 위한 제공 등으로 활용하는데 있따 이러한 목적 외에도 a social worker(사회복지사) 가 자신의 事例(사례)를 철저히 기록함으로써 개입과정 중에 순간적으로 요구되는 아이디어의 발상과 事例(사례)종결 이후에 事例(사례)발표를 위한 기초 로 ...



사회복지실천의 면접기록
목차

사회복지실천의 면접기록

I. 기록
1. 메모하기
2. 녹음, 녹화하기

II. 기록의 활용

III. 기록의 유형
1. 과정기록
2. 요약기록
3. 문제중심기록

Reference List
사회복지실천의 면접기록

I. 기록

사회복지실천에서 기록은 a social worker(사회복지사) 가 개입한 事例(사례)를 계획에서부터 종결과 사후지도까지의 과정을 합당한 형식을 갖춘 틀에 따라 객관적으로 서술하는 일이다.
REPORT 73(sv7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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