철도 공공성 강화의 필요성(必要性)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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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3-01-01 01:5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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건교부는 서울 지하철도 서울지하철공사와 도시철도공사라는 운영주체가 있는데 철도에 여러 운영주체를 두지 못할게 무엇이냐고 어리석은 반문을 하지만 이 두 운영주체는 서로 경쟁을 하고 싶어도 할 수가 없는 철도산업의 태생적 property(특성)에 지배받고 있따 도시철도공사가 운영하는 방화에서 마천으로 지하철을 이용하는 승객은 서울지하철공사가 운영하는 신도림에서 을지로까지 운행하는 지하철과는 어떤 연관성도 없기 때문일것이다 서울시 민 들에게는 누가 운영 하던 간에 똑같은 지하철일 뿐이다.
철도산업을 특징짓는 가장 큰 명제는 ‘규모의 경제가 작동하는 자연 독점적인 산업’이라는 사실이다. 철도가 타 교통수단과의 경쟁에 승리하여 도로부문의 버스나 화물, 航空(항공) 등 타 교통수단이 사양화…(To be continued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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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렇다면 타 교통수단간의 경쟁을 위해 민영화를 도입해야 한다는 주장은 성립할 수 있는 것인가? 교통정책은 산업의 property(특성)상 초기에 막대한 공적자금이 투자되어야 하는 장치산업으로 이러한 투자재원의 효율적인 분배와 적절한 수요통제 등 교통수단간 상호보완성에 바탕을 둔 통합교통망 구축으로 교통산업 전체의 효율성을 극대화하는 것이 정책의 核心이 되어야 한다.up철도공공성강화의필요성 , 철도 공공성 강화의 필요성경영경제레포트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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설명
철도 공공성 강화의 필요성(必要性)
1. 첫 단추부터 잘못 꿰어진 고속철도
2. 고속철도개통에 따른 남겨진 문제
3. 철도를 파행으로 이끌고 있는 건교부
4. 政府(정부)(건교부)의 문제는 무엇인가?
5. 철도재정적자를 어떻게 볼 것인가?
6. 신자유주의의 트로이 목마 - 철도사업법
7. 대안은 무엇인가? - 소유하지 않으면 통제할 수 없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