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itweb.co.kr ‘공대생은 무식하다’는 인식에 관한 연구 > bitweb3 | bitweb.co.kr report

‘공대생은 무식하다’는 인식에 관한 연구 > bitweb3

본문 바로가기

bitweb3


[[ 이 포스팅은 제휴마케팅이 포함된 광고로 커미션을 지급 받습니다. ]


‘공대생은 무식하다’는 인식에 관한 연구

페이지 정보

작성일 23-01-11 05:27

본문




Download : ‘공대생은 무식하다’는 인식에 관한 연구.hwp




실제로 2003학년도 공과대학 새내기들이 듣는 상호 커뮤니케이션을 필요로 하는 수업은 mean or average(평균) 5학점 이하였다.무식한공대생[1]1 , ‘공대생은 무식하다’는 인식에 관한 연구공학기술레포트 ,







‘공대생은%20무식하다’는%20인식에%20관한%20연구_hwp_01.gif ‘공대생은%20무식하다’는%20인식에%20관한%20연구_hwp_02.gif ‘공대생은%20무식하다’는%20인식에%20관한%20연구_hwp_03.gif ‘공대생은%20무식하다’는%20인식에%20관한%20연구_hwp_04.gif ‘공대생은%20무식하다’는%20인식에%20관한%20연구_hwp_05.gif ‘공대생은%20무식하다’는%20인식에%20관한%20연구_hwp_06.gif

무식한공대생[1]1
레포트/공학기술
순서


,공학기술,레포트
I. 서론

Ⅱ. 본론

A. ‘무식한 공대생’에 대한 일반적 인식과 ‘무식함’의 의미.
1. 타대생이 생각하는 ‘무식한 공대생’
2. 공대생이 생각하는 ‘무식한 공대생’
3. ‘무식함’의 의미

B. 왜 ‘무식한 공대생’이 되었나?
1. 커뮤니케이션 능력의 부족
첫째, 공과대학의 수업방식과 커리큘럼에 요인이 있따
둘째, 지나치게 편중된 성비의 문제이다.
대화의 내용과 형식을 결정하는 중요한 요인 중의 하나가 화자와 청자의 배경지식이다.
본 자료는‘공대생은 무식하다’는 인식에 관한 연구에 대해 작성된 리포트입니다.
현재 여대를 제외한 공과대학의 성비는 매우 남자에 편중되어 있는 상태이다.
셋째, 가지고 있는 배경지식의 문제이다. 공대생들의 지식은 자신들의 전공이나 관련지식에 편중되어있기 때문에 비공대생들과의 대화에 있어서 문제가 되기도 한다.
여기서 커뮤니케이션에서의 배경지식 문제와 설문조사에서 세 번째로 다수견해 을 얻…(To be continued )

Download : ‘공대생은 무식하다’는 인식에 관한 연구.hwp( 73 )



설명
‘공대생은 무식하다’는 인식에 관한 연구






본 reference(자료)는‘공대생은 무식하다’는 인식에 관한 연구에 대해 작성된 리포트입니다. 工學이라는 학문의 property(특성)상 일방적인 강의식 수업이 더욱 효율적일 수 있다는 점에서 그러한 방식으로 진행되지만, 공대생들의 의사소통 능력의 저하를 가져오는 요인 중 하나가 되었다.

셋째, 가지고 있는 배경지식의 문제이다.
2. 工學이라는 전공에 대한 편견

C. 어떻게 해야 ‘무식한 공대생’이라는 오명을 벗을 수 있을까?
1. 커뮤니케이션 능력 改善(개선)
첫째, 공대 수업방식과 커리큘럼의 變化(변화)
둘째, 중앙 동아리, 학회, 세미나 文化(문화) 참여의 활성화
셋째, 배경지식을 넓히자
넷째, University로서의 advantage(장점) 을 최대한 활용하자
2. 工學이라는 학문에 대한 편견의 극복


Ⅲ. 結論(결론)



첫째, 공과대학의 수업방식과 커리큘럼에 요인이 있따
공과대학에서의 전공수업과 필수교양으로 지정된 기초과학분야의 수업진행방식은 대부분이 강의식 방식이다. 공대생들이 전공으로 배우고 있는 지식들은 그 내용이 전문적이어서 그 분야에서의 일반인이 이해하기에 난해하다.
그렇다면 여자들만 다수 모여 있는 단과대학에서는 왜 그런 문제가 생기지 않을까? 그것은 남자의 생물학적 property(특성)상, 남자는 여자에 비해 대화에 유용한 뇌를 가지고 있지 않기 때문일것이다 대화를 담당하는 뇌의 영역은 좌뇌에 있는데 실제 MIR를 통하여 살펴보면 남자와 여자의 활성정도에 차이가 있따 즉 남자들만 모여 있기 때문에 활발한 대화가 이루어지지 못하고, 의사소통능력 형성에 effect(영향) 을 끼치는 것이다. 그리고 2학년이 되어 전공과정에 들어서게 되면, 상호 커뮤니케이션 위주로 진행하는 수업은 mean or average(평균) 3학점에도 미치지 못한다. 즉 남자들만 모여 있게 되다보니 대화가 부족하게 된 것이다. 이처럼 지나치게 편중되어있는 성비가 커뮤니케이션능력 형성에 effect(영향) 을 주었을 것이다. 실제로 현재 전기·컴퓨터工學부에서는 약 270명 정도 되는 03학번 정원에서 15명의 여자가 있을 뿐이다.

둘째, 지나치게 편중된 성비의 문제이다.
다.
REPORT 73(sv75)



해당자료의 저작권은 각 업로더에게 있습니다.

bitweb.co.kr 은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상품·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이 포스팅은 제휴마케팅이 포함된 광고로 커미션을 지급 받습니다 ]]

[저작권이나 명예훼손 또는 권리를 침해했다면 이메일 admin@hong.kr 로 연락주시면 확인후 바로 처리해 드리겠습니다.]
If you have violated copyright, defamation, of rights, please contact us by email at [ admin@hong.kr ] and we will take care of it immediately after confirmation.
Copyright © bitweb.co.kr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