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년 1학기 교육Engineering 기말시험 핵심체크
페이지 정보
작성일 23-02-04 06:24
본문
Download : 20191_기말_교육3_교육공학.pdf
1. 요구analysis의 槪念과 모형
제12장 교수매체의 선정과 활용
(1) 요구analysis의 槪念
④ 메이거와 파이프(Mager & Pipe)의 수행 문제 analysis의 틀
제11장 혼합학습





제9장 협동학습
제15장 최신 교수매체의 활용과 展望(전망)
㉢ 의의: 요구analysis에 포함되는 주요 활동을 위한 기법과 도구 그리고 목적의 차원에서 초기의 槪念적 틀을 제공하여 주는 점
순서
제4부 교수매체
(2) 요구analysis의 모형
제10장 문제중심학습
제2부 교수설계
설명
- 중략 -
제5장 요구analysis(분석) 및 과제課題analysis(분석)
제8장 토의식 교수법
Download : 20191_기말_교육3_교육공학.pdf( 24 )
교육공학,방통대교육공학,방송대교육공학,교육공학시험,교육공학요약,교육공학기말시험
2019년 1학기 교육Engineering 기말시험 핵심체크
제13장 교수매체 연구의 동향
제14장 정보통신기술과 교육
제5장 요구analysis 및 해결해야할문제analysis
방송통신 > 기말시험
제2부 교수설계 제5장 요구분석 및 과제분석 제6장 교수설계 이론과 모형 제3부 교수방법 제7장 강의식 교수법 제8장 토의식 교수법 제9장 협동학습 제10장 문제중심학습 제11장 혼합학습 제4부 교수매체 제12장 교수매체의 선정과 활용 제13장 교수매체 연구의 동향 제14장 정보통신기술과 교육 제15장 최신 교수매체의 활용과 전망 - 각 장별 출제예상문제 제공 -
제3부 교수방법
㉡ 요구analysis의 목적: 최적의 수준과 현재의 수준, 느낌을 토대로 原因과 결과를 analysis하는 것
③ 학교교육: 교육과정 및 교과서
- 각 장별 출제예상문제 제공 -
① 로제트의 요구analysis 모형
㉠ 수행문제의 原因: 기술과 지식의 부족, 환경의 문제, 유인체계의 부족이나 부적절함, 동기의 결여
제6장 교수설계 理論과 모형
② 기업교육: 현재 수행 수준과 바람직한 수행 수준의 차이를 확인하고 그것의 原因을 analysis하여 수행문제해결을 위한 교육 호로그램이나 다른 방법을 제안하는 것
제7장 강의식 교수법
① 요구analysis: 교육을 계획하기에 앞서 수행의 문제가 발생한 原因을 analysis하여 최적의 해결안을 제안하는 활동
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