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동발달理論 중 한 가지 理論을 선택하여 설명하고, 설명한 理論에 근거하여 아동복지에 접근할 수 있는 관계성 및 실천방법을 본…
페이지 정보
작성일 23-02-06 07:54
본문
Download : 아동발달이론 중 한 가지 이론을 선택.hwp
개인이 자아정체성을 통해 자신의 자아로 연속성, 동일성을 경험하고 그에 따라 행동할 수 있는 능력을 얻는다. ‘나는 누구인가?’라는 질문은 자아정체성에 대해 질문을 하며 사회적 관계 ‘∼으로서의 나’를 생각하게 한다. 인간의 놀이가 지속적으로 진행된다면 놀이행위가 아이의 성격 형성에 관련된다고 할 수 있따 사람의 행동과 사고는 생의 특정 시기에 질적 alteration(변화) 를 보이는데 각 시기에 성취해야 할 심리적 발달과업이 있따 한 단계가성공적이면 다음 단계도 성공적으로 이루어질 가능성이 커진다.
순서
Ⅱ. 본론
Ⅰ. 서론
Ⅳ. 참고한 문헌
다. 정체성 또는 정체감이라는 정신분석학적 용어를 심리사회적 맥락에서 처음 사용하여 자아심리학자라 불린다.





레포트 > 사회과학계열
아동발달理論 중 한 가지 理論을 선택하여 설명하고, 설명한 理論에 근거하여 아동복지에 접근할 수 있는 관계성 및 실천방법을 본인의 意見으로 서술하시오
3. 에릭슨의 심리사회적 발달theory(이론)에 근거하여 아동복지 실천방법
Ⅲ. 결론
아동발달理論 중 한 가지 理論을 선택하여 설명하고, 설명한 理論에 근거하여 아동복지에 접근할 수 있는 관계성 및 실천방법을 본인의 意見으로 서술하시오
설명
4. 나의 의견
Ⅰ. 서론
2. 에릭슨의 심리사회적 발달theory(이론)에 근거하여 아동복지에 접근할 수 있는 관계성
아동발달이론 중 한 가지 이론을 선택하여 설명하고, 설명한 이론에 근거하여 아동복지에 접근할 수 있는 관계성 및 실천방법을 본인의 의견으로 기술하시오
Download : 아동발달이론 중 한 가지 이론을 선택.hwp( 77 )
아동발달이론,아동복지,관계성,실천방법,심리사회적 발달
1. 아동발달theory(이론) 중 에릭슨의 심리사회적 발달theory(이론)
에릭슨은 프로이트의 심리성적발달theory(이론)을 확대하여 프로이트가 주로 정신병 환자들을 대상으로 했다면 에릭슨은 건강한 사람을 중심으로 해서theory(이론)을 전개하고 있따 또한, 프로이트의 원본능(id)보다 자아(ego)에 주된 관심을 갖는다. 이것은 생애주기 theory(이론)으로 평생에 겪는 환경과의 지속적인 상호작용을 갖는 자아를 통해 인격을 형성한다. 프로이트와 초기 학자들은 질적인 발달은 youth기에 대부분 이루어진다고 여기어 youth기까지 다루었으나, 에릭슨은 처음으로 인간의 전 생애 발달을 다루었다. 따라서 본론에서는 아동발달theory(이론) 중 한 가지 theory(이론)을 선택하여 說明(설명) 하고, 說明(설명) 한 theory(이론)에 근거하여 아동복지에 접근할 수 있는 관계성 및 실천방법을 본인의 의견으로 기술해 보겠다. 에릭슨이 자아에 관심을 갖는다는 것은 인격이 성장에 있어서 자아의 환경, 즉 사회와의 관계에 더욱 관심을 갖는다는 뜻이다. 이것을 자아정체성 theory(이론)이라 한다. 여기서 자아라는 것은 나를 다른 사람과 구별하게 해주는 것, 또는 그러한 느낌(sens)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