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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정교회 : 현대 교회의 갱신을 위한 한 모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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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2-10-10 14:1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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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들은 감독(overseers)이나 주교(bishops)라기 보다는 목사(ministers)나 봉사하는 이들(servants)이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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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정교회cimous






설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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교회가 처한 이러한 심각한 상황 속에서 사랑과 일치의 정신을 회복하고 강력하게 도전해 오는 저급한 세속문화에 대처하고 교회를 갱신할 수 있는 하나의 대안으로서 가정교회를 살펴보고 가정교회의 역사, 조직, 그리고 신학적, 사회적인 특징에 대하여 쓴 글 입니다. 반면에 사도 바울은 예수님의 원래 제자들과 같이 그분으로부터 직접 받은 그러한 유형의 사도적 위임(apostolic commission)은 없었지만, 다메섹 도상에서 그리스도의 현현을 경험한 후 바울은 자신의 사도적 권위가 계시에 의한 성령의 능력으로 주어졌음을 분명히 밝히고 있다(갈 1:12; 2:2). 사도 바울을 포함한 이들 사도들이 죽기 전까지는 지역교회(즉, 가정교회)의 어떤 개인들이 명예로운 직책을 수행하였지만, 그렇다고 해서 이들이 그 이후의 감독 지도 체계(an episcopal system of leadership)와 같은 권위나 권력을 지니고 있었던 것은 아니었다.가정교회cimous , 가정교회 : 현대 교회의 갱신을 위한 한 모델인문사회레포트 ,
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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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정교회 : 현대 교회의 갱신을 위한 한 모델


I. 여는 글

II. 가정교회의 역싸

III. 가정교회의 조직

IV. 가정교회의 신학적, 사회적 characteristic(특성)

V. 닫는 글: 현대교회의 갱신을 위한 한 모델로서의 가정교회

III. 가정교회의 조직

그렇다면 초기 기독교 역싸 속에서 중요한 선교의 거점이요 활발한 교제의 중심지였던 이러한 가정교회의 외형적 형태에서 우리의 눈길을 돌려 이제는 눈에 잘 드러나지 않는 내부 조직을 살펴보기로 하자. 신약성서를 포함한 초기 기독교 역싸에 있어서 이단과 박해, 그리고 다양한 종교culture 속에서 가정교회는 어떤 조직을 갖추어 대응해 나갔는가?
사도들은 예수께서 그들에게 위임한 카리스마적 권위(charismatic authority)를 직접적으로 물려받음으로써 기독교 운동(the Christian movement)을 1세기 팔레스타인 유대주의 안에서 예언적인 혹은 카리스마적인 갱신으로 자리잡게 하였다. 사실 어떤 의미에 있어서 전자와 같은 감독이나 주교 체제는 그 기원이 이방적이었던 반면에, 장로(elders) 체제는 그 기원을 유대에서 찾아볼 수 있다아. L. Michael White, `Social Authority in the House Church Setting and Ephesians 4:1-16,` Restoration Quarterly vol. 29 (1987): 211.

바울과 다른 사도들이 죽기 처음 한 이후에…(To be continued )

레포트/인문사회

교회가 처한 이러한 심각한 상황 속에서 사랑과 일치의 정신을 회복하고 강력하게 도전해 오는 저급한 세속문화에 대처하고 교회를 갱신할 수 있는 하나의 대안으로서 가정교회를 살펴보고 가정교회의 history(역사) , 조직, 그리고 신학적, 사회적인 특징에 대하여 쓴 글 입니다.
REPORT 73(sv7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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