멀티미디어 기반 예배모델 개발 및 적용(멀티미디어를 활용한 예배모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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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2-10-13 15:20본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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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ichard E. Petty, John T. Cacioppo, 「커뮤니케이션과 설득」 김대룡, 이상빈, 박희랑 역 (서울: 범우사, 1999), 6.
중심통로란 전달된 메시지와 내용의 key point(핵심) 가치를 수용자 자신의 key point(핵심) 적 신념과 인지적 과정을 통해 이해하고 스스로 수용해 나아가는 과정을 의미한다. 이제까지 …(To be continued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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멀티미디어 기반 예배모델 개발 및 적용(멀티미디어를 활용한 예배모델)
이러한 기독교적 메시지의 전달은 현대적인 커뮤니케이션의 이론들로부터 나름대로의 호응을 얻을 수 있다.
,인문사회,레포트
이러한 기독교적 메시지의 전달은 현대적인 커뮤니케이션의 理論(이론)들로부터 나름대로의 호응을 얻을 수 있다. 패티(Richard E. Petty)와 카...
이러한 기독교적 메시지의 전달은 현대적인 커뮤니케이션의 理論들로부터 나름대로의 호응을 얻을 수 있다 패티(Richard E. Petty)와 카시오포(John T. Cacioppo)의 커뮤니케이션 연구에 의하면 인간의 태도 變化를 위한 설득의 커뮤니케이션은 그들이 명명한 ‘중심 통로’(central route to persuation)와 ‘주변 통로’(peripheral route)를 통해서 발생한다고 보았다.Ibid., 23-35.
패티와 카시오포의 理論은 이미 발생하고 있는 하나님의 복음 전달 방법을 체계적으로 이해 가능하도록 하는 틀을 제공한다. 첫 번째, 기독교적 복음 전달은 패티와 카시오포의 연구 concept(개념)과 같이 중심통로와 주변통로가 함께 병행되는 전달의 틀을 갖는다. 기독교의 복음은 전달되는 복음을 수신하는 수신자에게 메시지의 key point(핵심) 가치 자체로 전달되는 경우와 메시지 외에 메시지를 드러내는 다양한 주변 요소들을 통해서 전달되는 경우가 대부분이다. 주변통로는 전달되는 메시지와 내용을 수용함에 있어서 충분히 동기화 되지 못한 경우, 즉 메시지를 인지적으로 신념 체계 내에서 수용하지 못할 경우 그것을 받아들이기 위해 주변적인 단서들이나 정보들을 활용하는 경우를 말한다. 결국 해당분야에 대한 신념화나 인지적 능력이 갖추어진 수신자는 key point(핵심) 가치와 강력한 주장이 동반된 메시지를 통해 접근할 때에 key point(핵심) 가치를 바라보고 수용이나 태도變化 여부의 의지를 갖게 되지만 그러한 준비가 되지 못한 경우는 메시지의 key point(핵심) 내용보다는 그것을 전하는 사람의 태도나 전달되어진 메시지의 주변적인 것들을 통해서 태도 變化의 여부를 결정하게 된다는 것이다. 패티(Richard E. Petty)와 카... , 멀티미디어 기반 예배모델 개발 및 적용(멀티미디어를 활용한 예배모델)인문사회레포트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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