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기업 마케팅사례(instance)] 냉장쥬스시장의 사례(instance)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0-22 10:59
본문
Download : [국내기업 마케팅사례] 냉장쥬스시장의 사례.doc
政府(정부)는 97년 7월 이후 과일제품 수입을 자유화, 고품격, 고과즙 주스 시장의 토대를 열어줬다.
롯데칠성은 99년에는 가정용 대용량제품 위주였던 냉장유통주스 시장에 `꼬마콜드`란 애칭을 가진 소용량들이 240㎖팩 제품을 출시, 선풍…(To be continued )
[국내기업 마케팅사례(instance)] 냉장쥬스시장의 사례(instance)
설명
Download : [국내기업 마케팅사례] 냉장쥬스시장의 사례.doc( 23 )
다. 지난해 국내 주스시장규모는 약 9,200억원으로 냉장유통주스 비중은 아직 10% 수준이나 업계에서는 이 시장의 성장가능성이 매우 높을 것으로 보고 있따
소비심리가 본격 회복되고 있는데다 건강에 좋은 고품질, 고과즙 주스를 선호하는 현상이 점차 확산되고 있따 지난 1월 전체 주스시장이 한자리 성장에 머무른 반면 냉장유통주스는 20%를 넘어서는 신장세를 나타내 이 같은 기대를 예상을 뒷받침하고 있따
냉장유통주스는 기존 상온유통주스와는 달리 생과즙이 함유되어 있어 맛과 향이 훨씬 뛰어나다. 또 오렌지 세포가 기존 주스보다 2배 이상 들어 있어 싱싱한 오렌지를 갈아 마시는 느낌을 준다.
국내기업,마케팅사례,냉장쥬스시장,사례,경영경제,레포트
[국내기업 마케팅사례] 냉장쥬스시장의 사례 , [국내기업 마케팅사례] 냉장쥬스시장의 사례경영경제레포트 , 국내기업 마케팅사례 냉장쥬스시장 사례
![[국내기업%20마케팅사례]%20냉장쥬스시장의%20사례_doc_01.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A%B5%AD%EB%82%B4%EA%B8%B0%EC%97%85%20%EB%A7%88%EC%BC%80%ED%8C%85%EC%82%AC%EB%A1%80%5D%20%EB%83%89%EC%9E%A5%EC%A5%AC%EC%8A%A4%EC%8B%9C%EC%9E%A5%EC%9D%98%20%EC%82%AC%EB%A1%80_doc_01.gif)
![[국내기업%20마케팅사례]%20냉장쥬스시장의%20사례_doc_02.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A%B5%AD%EB%82%B4%EA%B8%B0%EC%97%85%20%EB%A7%88%EC%BC%80%ED%8C%85%EC%82%AC%EB%A1%80%5D%20%EB%83%89%EC%9E%A5%EC%A5%AC%EC%8A%A4%EC%8B%9C%EC%9E%A5%EC%9D%98%20%EC%82%AC%EB%A1%80_doc_02.gif)
[국내기업 마케팅사례(instance)] 냉장쥬스시장의 사례(instance)
순서
레포트/경영경제
냉장유통 주스가 과일주스 시장의 지도를 바꾸고 있따
지난해 냉장유통주스 매출은 약 900억원대로 2000년의 700억원 규모에서 30% 가까이 급증했다.
여기에다 음료업체 1, 2위 업체인 롯데칠성과, 해태음료가 본격 가세하면서 시장이 가파르게 성장했다.
97년초까지 연간 100억원대 규모에 머물렀던 이 시장은 政府(정부) 규제 완화에 힘입어 급성장세로 돌아섰다. 유통경로도 냉장차량을 이용한 콜드체인시스템을 이용, 주스의 신선한 맛을 보다 깊고 진하게 느낄 수 있따
과일별로는 여전히 주스시장의 터줏대감 노릇을 하고 있는 오렌지가 전체시장의 80%를 차지, 강세를 이어가고 있따 오렌지의 뒤를 이어 포도가 약 10%를 점유, 오렌지, 포도가 냉장유통주스의 대부분을 차지하고 있따
국내 냉장유통주스의 효시는 지난 92년 매일유업이 콜드체인 시스템을 이용해 출시한 `썬업`제품. 뒤이어 서울우유가 `아침에 주스`를 선보이며 시장이 본격 형성되기 처음 했다. 롯데칠성이 `델몬트 콜드주스`를 선보였으며 해태음료는 `컨츄리주스`를 발매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