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日本 의 다도 문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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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2-11-01 10:4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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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리하여 리큐 이후 400년 동안 다도의 가르침이 전해져 육성되어 온 셈이다.

노부나가가 쓰러진 후 도요토미 히데요시(豊臣秀吉)는 리큐를 삼천석(직무 능력이 뛰어난 자를 가리킨다. 리큐가 죽은 후 아들인 쇼안(少庵)이 센계의 재흥을 허락받지만 일찍이 은퇴해 그 후는 리큐의 손자 소우탄(宗旦)이 이어가게 된다 센계 3세인 소우탄은 셋째 아들인 소우사(宗左)에게 후심안(不審庵), 오늘날의 오모테센케(表千家)를 이어가게 하고, 본인은 4남인 소우시치(宗室)와 함께 부지 내에 다실을 세워 은거한다. 이윽고 사카이 지역은 오다 노부나가(織田信長)의 직할지가 되고, 리큐는 쓰다쇼큐(津田宗及) 등과 함께 노부나가의 사토우(차를 관장하는 직책, 茶頭)를 맡게 된다 리큐는 다도예법과 도구를 가능한 한 간소화하여 그 아름다움을 단순화했다. 이 다실이 '곤니치안(今日庵)'으로 우라센케(裏千家)가 여기에서 처음 된다 그 후 차남인 소슈(宗守)가 무샤코우지센케(武者小路千家)를 일으키는데, 이 세 개를 일컬어 삼세계(三世界)라고 한다. 히데요시는 리큐에게 자기 기호에 맞는 다실을 만들게 하기도 하고 다회를 자주 열어 리큐의 차 보급을 도왔다.,인문사회,레포트
그리고 나서 리큐는 쇼오에게 사사하게 되고, 두 사람의 관계는 스승과 제자일 뿐 아니라 좋은 상담 상대가 되었다고 한다.일본의다도문화 , 일본의 다도 문화인문사회레포트 ,



日本 의 다도 문화에 대한 글입니다.)으로 맞이했다.

다도의 예법의 순서를 익히는 것도 중요하지만 더욱 중요한 것은 '마음가짐'이라 할 수 있다



2> 다도의 마음 '화경청적(和敬淸寂)'
화(和)는 '평화(平和)'의 和, '인화(仁和)'의 和를 나타내고 있다 和의 마음이 온화한 분위기와 마음의 교류를 불러 일으키는 것이다.

쇼오가 남긴 와비차(侘び茶)는 히가시야마류우(東山流)라고 불리웠던 쇼잉다이스(書院台子)를 중심으로 다도와 함께 전해져 정착해 간다. 차 도구도 카라모노(唐物, china에서 전해진 물건의 총칭) 뿐만 아니라 Japan의 도자기 등을 받아들이기도 하고 만들게 하기도 했다. 和는 '조화(調和)'의 和…(skip)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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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PORT 73(sv7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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