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itweb.co.kr [교육경영학]학교조직의 역할분담 > bitweb3 | bitweb.co.kr report

[교육경영학]학교조직의 역할분담 > bitweb3

본문 바로가기

뒤로가기 bitweb3

[교육경영학]학교조직의 역할분담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1-09 18:10

본문




Download : [교육경영학]학교조직의 역할분담.hwp




[교육경영학]학교조직의%20역할분담_hwp_01.gif [교육경영학]학교조직의%20역할분담_hwp_02.gif [교육경영학]학교조직의%20역할분담_hwp_03.gif [교육경영학]학교조직의%20역할분담_hwp_04.gif [교육경영학]학교조직의%20역할분담_hwp_05.gif [교육경영학]학교조직의%20역할분담_hwp_06.gif

,사범교육,레포트

Download : [교육경영학]학교조직의 역할분담.hwp( 16 )




[교육경영학]학교조직의역할분담







[교육경영학]학교조직의 역할분담

설명
레포트/사범교육

Part 1. 학교조직의 特性(특성) 및 발전방향
1. 학교조직의 特性(특성)
2. 학교조직의 결점
3. 학교조직의 발전방향

Part 2. 학교조직의 인간관계
1. 학교장과 교사와의 관계
2. 교사 상호간의 관계
3. 교사와 학생간의 관계
4. 학생 상호간의 관계
5. 교사와 학부모와의 관계

Part 3. 학교조직의 효율적 관리
1. 바람직한 학교조직운영체제
2. 학교조직 관리의 발전

Part 4. 교육행정가의 역할
1. 교육감의 역할
2. 교육장의 역할
3. 교장의 역할
4. 교감의 역할
5. 부장교사의 역할
6. 교직원의 역할

Part 5. 학부모의 역할 · 지원 · 참여활동 및 참여의 유의점
1. 학부모의 역할
2. 학부모의 지원
3. 학부모의 참여활동
4. 학부모 참여의 유의점

Reference List


1. 학교조직의 特性(특성)
▶ Tony Bush 학교 또는 교육조직과 일반 행정 또는 기업체와의 비교
학교의 교육목적은 다른 산업체들에서와 같이 분명하게 설정하기가 용이하지 않다. 기업체에서는 산출의 극대화, 시장 점유율의 확대 등으로 명확하게 규정할 수 있지만 학교는 개인의 능력개발이나 다음 세대, 또는 직업에 대한 준비 등으로 막연해 보이는 목표(目標)를 설정할 수밖에 없기 때문일것이다
또한 학교는 아이들과 adolescent(청소년)으로 구성된 인적 자원이다. 젊은 학생들은 철광이나 컴퓨터 소프트웨어나 원유처럼 어떤 과정을 통과한다거나 짜이거나 조작될 수 있는 구성체가 아니다. 즉, 교수-학습과…(skip)
순서



[교육경영학]학교조직의 역할분담

[교육경영학]학교조직의 역할분담[교육경영학]학교조직의역할분담 , [교육경영학]학교조직의 역할분담사범교육레포트 ,



다.
다음으로 학교경영자와 교직원들은 다양한 가치관과 훈련, 경험에 있어서 유사한 전문적 배경을 가진다는 점을 언급할 수 있다 학교는 공장이나 사무실을 관리하는 것과 같은 방식으로 운영 될 수 없는 것이다.
전체 12,450건 1 페이지
해당자료의 저작권은 각 업로더에게 있습니다.

evga.co.kr 은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상품·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Copyright © bitweb.co.kr. All rights reserved.
PC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