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레토 법칙과 영재교육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1-17 09:47
본문
Download : 파레토 법칙과 영재교육.hwp
다. 파레토는 자연에서 무슨 법칙이 있는 것이라 생각하고 벌을 대상으로 같은 실험을 하였으며 그때도 역시…(省略)
,공학기술,레포트
파레토 법칙과 영재교육
파레토 법칙에 대한 기본적인 개념을 정의하고 영재교육과의 관계성을 설명한 레포트입니다. 이것은 게으른 80%의 개미들을 대상으로 한 실험에서도 마찬가지였다. 80%의 개미들은 처음에는 막 놀기만 하더니 어느 순간부터 일하는 개미가 발견되기 처음 했고, 한참의 시간이 지나자 역시 20:80의 비율대로 일하는 개미가 생겨났다. 자세히 보니 열심히 일하지 않는 개미가 하나 둘씩 눈에 띄었고, 더욱 자세히 보았더니 일을 제대로 하지 않는 개미의 숫자가 훨씬 더 많다는 것을 알게 되었는데 그 비율이 약 20:80 정도였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 그리고 한참이 지난 결과 그 20%의 개미들 중에서도 20:80의 비율에 맞춰 일하는 개미와 노는 개미가 나뉘어 졌다. 그 후 파레토는 그 개미들을 잡아서 분류하기 처음 했는데, 우선 일을 열심히 하는 개미(20%)만 따로 모아서 일을 시켰다.
(1) 발견과정
어느 날, 파레토는 열심히 일하는 개미들을 觀察하던 중에 모든 개미가 열심히 일하는 것은 아니라는 사실을 발견했다. [교육학]파레토법칙과영재교육 , 파레토 법칙과 영재교육공학기술레포트 ,
[교육학]파레토법칙과영재교육
Download : 파레토 법칙과 영재교육.hwp( 80 )






설명
순서
레포트/공학기술
파레토 법칙에 대한 기본적인 관념을 definition 하고 영재교육과의 관계성을 설명(說明)한 리포트입니다. 처음에는 그 20%의 개미가 모두 열심히 일을 하다가, 잠시 시간이 지나자 그 20%의 개미 중에서도 일을 하지 않는 개미가 생기기 처음 했던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