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자와 교육과정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1-21 04:09
본문
Download : 인자와 교육과정.hwp
미국 교육현실에 대한 비판과 앞으로 개혁…(drop)
아이즈너의 `인자와 교육과정`을 읽고 작성한 서평입니다. 교육은 槪念화된 지식을 학생들에게 전달하는 것에 그치는 것이 아니라 스스로 지식을 찾고 해석해 나갈 수 있는 능력을 키워 줄 수 있는 環境을 제공하는 해야 된다는 것이다.인지와교육과정흐흐 , 인자와 교육과정인문사회레포트 ,
인지와교육과정흐흐
아이즈너의 `인자와 교육과정`을 읽은후 작성한 서평입니다.
이 책을 읽으면서 가장 힘들었던 점은 긴 문장과 표현의 어색함과 난해함 때문에 글을 이해하기 어려웠던 것이었다. 또 더 많은 학생들에게 학교에서 교육을 받을 기회 균등을 제공하기 위해서만 노력할 것이 아니라 그들이 가진 적성을 발휘할 수 있는 다양한 표상형식을 제공해주어 교육과정 자체에서의 교육 평등을 이룩하는 일이 중요하다는 밝히고 있다아
또한 그는 학교에서 학생들에게 가르쳐야 할 것은 진정 무엇인가 하는 문제에 대한 질문에 `文化(문화) 속에서 사용하고 있는 여러 가지 표상형식들 내에 들어있는 의미를 부호화하고 해독하는 능력`이라 말한다.
Download : 인자와 교육과정.hwp( 92 )
다. 그러나 서술과정에서 강조하는 내용은 계속해서 중복되어 설명(說明)되고 있고, 그리 어렵지 않은 내용을 너무 어렵게 설명(說明)하고 있다는 느낌이 많이 들었다. 또한 논점에 대한 질문을 먼저 던지고 그 대답을 찾아가는 방식이 처음부터 끝까지 일관성 있게 표현되고 있었다. 그러나 이 책에서는 논의할 논점을 서두에 정확히 밝히고 있고, 여러 학자들의 연구를 예시를 제공하고 있어서 말하고자 하는 것이 무엇인지 파악하는 데는 어려움이 없었다. 이러한 어려움은 번역서를 읽을 때마다 느끼는 공통점이기도 하다.
레포트/인문사회
인자와 교육과정






,인문사회,레포트
설명
순서
이 책의 저자인 아이즈너는 미국에서 시행되었고 또한 현재 시행되고 있는 교육개혁안들이 추구하는 교육목표(目標)를 비판하고 교육의 주된 목적과 학생들에게 가르쳐야 할 것은 무엇인가에 중점을 두어 논의하고 해결책을 제시하고 있다아
특히 저자는 교육의 주된 목적에 대해 여러 번 언급하며 강조하고 있다아 그 목적 중 중요한 하나는 문해력인데 이는 文化(문화) 속에서 존재하는 여러 가지 표상형식들 속에 들어 의미를 해독하는 능력을 계발하는 것이다. 그리고 4장의 교육과정의(定義) 실제 적용부분을 제외하고는 다양한 교육현장에 대한 예시가 부족했다는 생각이 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