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자하면 제일 먼저 떠올리는 브랜드 - Pizza Hut의 마케팅 分析(분석)과 광고 전략(strategy) 分析(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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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2-11-26 13:3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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피자의 국내시장 도입 이후 피자산업은 많은 성장을 거두어왔으며 피자 업체의 대표적인 브랜드인 한국 피자헛은 국내 시장 진입 이후 많은 메뉴의 개발과 다양한 서비스로 효율적인 성장을 이루어 왔다. 처음 PepsiCo 에 인수되었던 피자헛은 이 회사가 음료사업에 주력하면서 Tricon 이라는 세계적인 레스토랑 브랜드를 만들어 냈고, 이 기업의 대표 브랜드인 피자헛은 현재 90 개 나라에 12,000 개의 점포를 가지고 매일 천삼백만의 피자를 4 백만언의 고객들에게 제공…(투비컨티뉴드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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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선정 동기
해마다 20%에 가까운 매출실적을 올려 전 세계 피자헛 중에서도 성장률 1위를 기록하고, 시장 크기에 있어서도 세계 3위 규모를 자랑하는 한국 피자헛(주). 미국 달라스에 본사를 둔 한국 피자헛은 지난 85년 이태원에 1호점을 개점한 이래, 연mean or average(평균) 17%의 초고속 성장을 이어오면서 지난해만도 당기순이익 215억원을 기록하는 등 외식업계 1위 브랜드 자리를 확고히 하고 있다 올해 역시 매출목표(目標)치 대비 85%를 달성할 경우 당기순이익이 200억원을 훌쩍 뛰어넘을 것으로 전망되고 있다
이처럼 끊임없이 성장해가고있는 외식산업에 초점을 맞추어 그에 따른 치열한 경쟁 속에서 살아남아 독보적인 위치를 차지하고 있는 기업들의 경영책략과 marketing 요소들을 알아보기 위해 피자업계에서 굴지의 기업 중의 하나로 선두를 달리고 있는 피자헛을 선정하였다.
Ⅰ. 기업의 사념(Misson) : 고객 중심 경영
Ⅱ. 기업개요
1. 피자헛 紹介
1958 년 Frank 와 Dan Carney 두 대학생들에 의해 켄사스 오픈한 피자헛은 1972 년엔 미국에서 1000개의 프렌차이즈가 오픈하였고 ,94 년엔 전 세계적으로 10,000 개의 체인을 형성하였다. 우리는 경쟁업체와의 관계에서 꾸준히 수익을 올리며 경쟁우위를 점하고 있는 피자헛의 경영책략과 차별화 책략을 위한 marketing 요소들을 분석해 보았다. , 피자하면 제일 먼저 떠올리는 브랜드 - Pizza Hut의 마케팅 분석과 광고 전략 분석경영경제레포트 , 피자하면 제일 먼저 떠올리 브랜드 Pizza Hut 마케팅 과 광고 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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