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장애아동프로그램, 장애인프로그램, 장애인프로포절, 장애아프로그램사례, 장애아동프로그램사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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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2-11-27 21:3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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셰퍼드센터의 모든 청각장애 아동들은 보청기 및 인공와우 시술 등 청력 보조도구를 착용하여 학습 및 청취environment(환경) 프로그램(program]) 에 참여하여 집중치료를 받고 있다 이는 청각장애아동들이 독자적인 사회의 구성원으로 정상인의 사회에서 개인의 능력 및 잠재력을 최대 발휘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함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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레포트/인문사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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장애아동프로그램(program]) 의 성공적인事例(사례)
■ 프로그램(program]) intro
☞ 자녀를 셰퍼드센터에 등록시키면 우선 듣기, 말하기를 가르치는 것에서부터 훈련이 처음 된다
셰퍼드센터는 청능-구화법(Auditory-Verbal approach)을 이용함으로써 청각장애 아동이 보청기를 사용하여 음성을 증폭하거나 인공와우 시술을 통한 전기 자극을 통해 조금이나마 남아있는 청력을 이용하여 들을 수 있도록 가르치고 언어 및 말하기를 가르친다.
셰퍼드 센터의 아동 중 30%는 중복장애를 가지고 있으며, 이러한 중복장애 아동을 최대한 지원하기 위해 1대1전담 치료사 제도를 운영하고 있다 청능-구화법의 처음 은 치료사가 부모님에게 아이들이 어떻게 듣기를 통하여 말하기 능력을 발달시키는 지에 대하여 교육하는 것을 처음 으로 치료를 처음 한다.
셰퍼드센터는 각 치료단계별 아동의 발달상황을 지속적으로 모니터하며, 12개월마다 각 가정에 대하여 “가정별 서비스 플랜 (Individual Family Service Plan…(생략(省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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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

■ 프로그램(program]) intro
☞ 자녀를 셰퍼드센터에 등록시키면 우선 듣기, 말하기를 가르치는 것에서부터 훈련이 처음 된다
셰퍼드센터는 청능-구화법(Auditory-Verbal approach)을 이용함으로써 청각장애 아동이 보청기를 사용하여 음성을 증폭하거나 인공와우 시술을 통한 전기 자극을 통해 조금이나마 남아있는 청력을 이용하여 들을 수 있도록 가르치고 언어 및 말하기를 가르친다.

장애아동프로그램(program]) 의 성공적인事例(사례)

■ 호주 셰퍼드센터
☞ 셰퍼드센터(Shepherd Centre)의 비전은 청각장애 아동이 말을 할 수 있도록 함으로써 이들이 정상인의 세계에 완전히 동참하여 그들의 잠재력을 최대한 발휘 할 수 있도록 돕는다.
셰퍼드센터의 모든 청각장애 아동들은 보청기 및 인공와우 시술 등 청력 보조도구를 착용하여 학습 및 청취environment(환경) 프로그램(program]) 에 참여하여 집중치료를 받고 있다 이는 청각장애아동들이 독자적인 사회의 구성원으로 정상인의 사회에서 개인의 능력 및 잠재력을 최대 발휘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함이다. 이를 통하여 부모들은 자녀에게 꼭 맞는 듣기, 말하기, 언어 및 사고력 기술이 발전하는 단계에 대하여 포괄적인 이해를 하게 된다 치료사, 청각사 및 가정상담사의 지속적인 지도를 통하여 부모님들은 아이들이 일상생활(예를 들어, 가정에서 놀이를 한다거나, 쇼핑을 한다거나 할아버지 댁을 방문하는 일 등) 속의 듣기를 통하여 말하기를 발달시킬 수 있도록 훈련한다.
REPORT 73(sv7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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