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니클로VS자라(ZARA) 경영비교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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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2-11-28 18:2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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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ownload : 유니자라.pptx
인터넷으로 검색한자료가 아니라 도서관에서 책들을보며 직접 작성한 자료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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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art 1. 기업 introduction
Part 2. 산업구조analysis(분석)
-SPA란?
-SPA 유형
-SPA 산업구조analysis(분석)
Part 3. 자사analysis(분석)
-the gist 제품 라인업
-경쟁우위analysis(분석)
-SWOT analysis(분석)
Part 4. 경쟁사 analysis(분석) (ZARA)
-기업introduction
-성공비결
Part 5. UNIQLO vs ZARA
Part 6. 경쟁책략 및 미래 展望(전망)
_SLIDE_1_
과 학번 이름
_SLIDE_2_
Contents
Part 1. 기업 introduction
Part 2. 산업구조analysis(분석)
Part 3. 자사analysis(분석)
Part 4. 경쟁사 analysis(분석) (ZARA)
Part 5. UNIQLO vs ZARA
Part 6. 경쟁책략 및 미래 展望(전망)
목 차
_SLIDE_3_
설립 : 1963년 5월 1일
본사 소재지 : 야마구치현
야마구치시
사야마
대표자 : 야나이 타다시
기업 introduction
매출 : 6,850억 4,300만엔(2009년 8월 기준)
종업원 수 : 11,037명(2009년 8월 기준)
그룹 점포수 : 총 2,173점(2009년 8월 기준)
日本(일본) 국내 유니클로 770점, 해외 유니클로 92점
_SLIDE_4_
기업 introduction
유니클로 점포 내역
_SLIDE_5_
Specialty Retailer of Private Label Apparel)의 약자로 자사
오리지널 기획 브랜드에 의한 어패럴 제조 직매 전문점
빠른 스피드, 트렌드에 근접한 기획(up to date), 저렴한 가격 경쟁력의 삼위 일체로 `FF(Fast Fashion)` 또는 맥 패션(McFashion, 맥도날드처럼 빠르고 편리한 패션 의미)이라는 관념
산업구조analysis(분석)
SPA란?
_SLIDE_6_
유형
메이커(Maker)형 SPA
리테일(Retail)형 SPA
특징
-메이커 업체가 소비자에게
직접 판매하는 형태
-일반 유통점이 오리지널 상품을
개발해 판매하는 형태
advantage
-유통비율의 축소
-소비자 파악
-재고와 가수 리스크 최소화
-아웃소싱으로 인해 현금의 흐름을 원활히 하고 상품 공급업체와 책략적 제휴 가능
단점
-상품 기획 및 생산력 향상
-사입에 의존하므로 상품 소진율과 순이익, 기동성을 동시에 높여야
하는 부담
산업구조analysis(분석)
SPA 유형
_SLI…(省略)
레포트/경영경제
본 reference(자료)는 신촌 Y대 경영대학 수업 기말과제(problem)로 제출하여 A+를 받았던 리포트입니다
팀과제(problem)로 작성한 파워포인트 발표reference(자료)입니다
설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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팀과제로 작성한 파워포인트 발표자료입니다본 자료는 신촌 Y대 경영대학 수업 기말과제로 제출하여 A+를 받았던 리포트입니다한학기동안 6명의 조원들이 많은 브레인스토밍을통해 열과성의를다해 만들었습니다.
순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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