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 숙제를 잘 해 오게하는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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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3-01-08 08:11본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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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 고전적 조건 형성을 통해 숙제에 대한 좋은 감정 가지게 하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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레포트/공학기술
[A+] 숙제를 잘 해 오게하는 방법
교육심리학팀과제(problem)-숙제를잘해오게하는방법-
2. 고전적 조건 형성
순서
2) 조작적 조건 형성
효능의 법칙 & 강화
대부분의 인간 행동은 자극에 의해 일어나는 것이 아니라 의도적으로 혹은 자발적으로 일어난다. 이렇게 조작적 행동과 연관된 학습 과정을 조작적 조건형성이라고 부르다. 이러한 의도적 행동을 조작이라고 부른다. 고전적 조건 형성은 오직 현재 존재하는 행동은 새로운 자극과 연합하는 것이므로 어떻게 새로운 조작적 행동이 학습되는가를 說明(설명) 하지 못하고 있따 그래서 스키너는 행동이란 선행하는 상황과 후행하는 상황 사이에 놓여있다고 간주하게 되었다. 즉 주어진 상황속에서 만족스런 결과를 수반하는 행동은 그러한 상황에서 다시 반복된다는 것이다. ex) 손다이크와 스키너 - 갇힌 고양이가 상자를 빠져나가기 위해 환경을 조작하는 실험 이 과정 몇 번 반복한 후 그 후에는 거의 자동화됨. 그리하여 쏜다이크는 학습의 주요 법칙 중 하나가 효능의 법칙이라는 것을 발견하였다. 그리하여 선행 상황 - 행동 - 후행 상황. 또한 이러한 행동이 계속되면 후행 상황은 행동의 선행 상황이 …(생략(省略))
[우수자료]1) 고전적 조건 형성
설명
다. 사람들은 능동적으로 행동하여 주변의 환경에 影響을 주고 여러 가지 다른 결과를 양산해낸다. 특히 스키너는 인간의 활동 중 대부분은 그저 反應적인 것이 아니라 조작적이기 때문에 고전적 조건 형성은 인간의 학습화된 행동중 매우 작은 부분을 차지한다고 생각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