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영화 외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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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3-01-14 01:2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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의식이 깨어나지 않은 두 사람을 대신해, 복수를 핑계삼아 두 사람은 가까워진다. 긴 호흡의 화면과 느릿느릿한 인물들의 말투를 통해 허진호의 멜로드라마는 항상 인물들과의 거리두기를 해왔다. 격렬한 대사나 갈등을 선택하지 않는 허진호의 멜로가 두 사람의 감정 대립을 다루기 위해 취해야 했던 어쩔 수 없는 선택일 것이다. 두 사람은 어느 상황에서 알게 되었더라도 그렇게 처음 했을 것 같다. 이 영화는 철저하게 두 사람의 감정이 공모하면서 처음 되는 멜로 드라마다. 그런데 <외출>에서는 창밖으로 서로를 훔쳐보는 장면이 꽤 많이 등장한다.영화외출감상문 , 영화 외출인문사회레포트 ,


영화 외출에 대한 글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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영화 외출

순서


1. 영화 ‘외출’에 대한 이해
(1) 영화 줄거리
(2) 영화 해설

2. 영화 ‘외출’을 보고 나서

【참고 자료(資料)】



(2) 영화 해설
영화 ‘외출’은 서로의 배우자가 불륜 사이라는 것을 알게 되는 순간부터 사건을 처음 한다. 이 영화에서 다림과의 만남은 전면적인 연애담이 되는 것이 아니라 그의 마지막 길을 함께 하는 작은 사건 정도로 지나간다. 슈퍼에서 만나 여러 번 마주치게 되더라도 수줍은 연애를 처음 했을 것 같다. <8월의 크리스마스>의 정원은 죽음을 앞둔 사내다.레포트/인문사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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영화 외출에 대한 글입니다. 그들은 마치 처음 연애를 하듯이 풋풋하게 접근한다. 서로의 여관방을 올려다보거나 여관방에서 내려다보는 장면도 여러 번 등장하지만, 훔쳐 보기의 미묘함을 드러내는 예는 병원에서 잘 드러난다. 여기에는 허진호 감독의 관조적인 스타일이 한몫을 거든다. <봄날은 간다>의 유지태의 연애 역시 서로가 죽고 못사는 극렬한 reaction(반응)이나 감정의(定義) 대립을 표출하는 것이 아닐것이다. 영화의 관조적인 태도는 정원을 죽음에 초연한 상태로 만든다. 이제 막 깨어난 아내에게 죽을 먹이고 있는 배용준과 이를 보고 있는 손예진. 장면이 전환되면 이번에는 손예진이 깨어나지 않는 남편 곁에 누워있고 배용준이 창…(생략(省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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설명
,인문사회,레포트



다. <외출>이 선뜻 다가오지 않는 것은 배우자의 불륜이라는 것이 그들의 로맨스와 그다지 엮이지 않는다는 점이다. . 허진호의 영화는 항상 두 사람의 감정을 문제삼기보다는 홀로 사는, 홀로 가는 한 인물을 통해 바라보도록 만들어 주었다. 그것은 좀 더 자극적인 처음 을 설정할 뿐이다. <외출>은 그런 점에서 달라야 했던 영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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