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덕교육
페이지 정보
작성일 23-01-15 22:05
본문
Download : 도덕교육.hwp
도덕성이란 ‘인간이 어떻게 살아야 하고, 무엇을 하고, 어떤 ... , 도덕교육인문사회레포트 ,
,인문사회,레포트






순서
레포트/인문사회
다. 우리가 말하는 도덕성을 갖춘 사람이란 인지적 영역, 定義(정의)적 영역, 행동적 영역의 도덕성이 통합적으로 발달한 사람, 즉 도덕적으로 알고 느끼며 행동으로 실천하는 사람을 뜻한다. 도덕성이란 ‘인간이 어떻게 살아야 하고, 무엇을 하고, 어떤 ...
Ⅰ. 머리말
도덕 교육의 goal(목표) 는 도덕성을 갖춘 도덕적인 사람을 기르는 것이다. 도덕성이란 ‘인간이 어떻게 살아야 하고, 무엇을 하고, 어떤 사람이 되지 말아야 하는지에 관련된 신념’을 뜻한다. 그런데 인간은 지, 정, 의가 복합적으로 연관지어져 있는 총체적인 존재로서 어느 한 영역에 대한 설명(說明)으로는 인간을 온전하게 이해하고 설명(說明)할 수 없다. 이제 우리의 도덕교육은 여러 가지 측면에서 행동으로 체험해 보고 그 결과를 토의하고 반성하는 기회가 제공되어 아동들이 스스로 도덕적 행동을 하…(투비컨티뉴드 )
Ⅰ. 머리말
설명
Download : 도덕교육.hwp( 21 )
Ⅰ. 머리말 도덕 교육의 목표는 도덕성을 갖춘 도덕적인 사람을 기르는 것이다. 그러나 도덕과 교육의 가장 중요한 특징 중의 하나가 타 교과에 비해 定義(정의)적 영역을 강조한다는 데 있으며, 궁극적으로 도덕과 교육은 도덕성의 인지, 定義(정의) 및 행동적 측면을 통합적으로 이루고자 하는 것이다.
지금까지의 도덕과 교수·학습 모형은 인지적 측면의 도덕성을 키우기 위한 수업 모형이 대부분이었다.도덕교육
도덕 교육의 목표(目標)는 도덕성을 갖춘 도덕적인 사람을 기르는 것이다. 따라서, 도덕성이나 도덕적인 사람에 대한 이해 역시 총체적으로 이루어져야만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