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dge]TV와 Radio 광고의 效果적인 제작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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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3-01-29 15:3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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Ⅰ. 서론
Ⅱ. 본론
Ⅲ. conclusio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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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M 제작에 획기적인 전기를 마련한 것은 1969년 4월 Q일 文化(culture) 방송으로부터 분리, 발족된 연합광고 시대부터이다. ..”
1. TV-CM의 제작 단계
CF는 단지 30초동안 방영된다. 따라서, TV-CM과 라디오 CM은 좀 다르다. 비디오로 급조한 것을 제외하면 기획에 걸리는 계산할 수 없는 시간을 빼고도, 실제 제작하는 데만 4주 내지 16가 걸린다.
설명
TV와 Radio 광고의 效果적인 제작방법
광고의효과적인 제작방법 광고 TV 광고 라디오 광고
- 文化(culture) 방송에서 펴낸 사사(社史) 421쪽에 이렇게 나온다. 매체 대행사로 출발한 연합광고는 文化(culture) 방송의 CM제작부를 표용하고 TV 개국에 대비, 라디오 CM 제작부와 TV-CM 제작부를 양분해 놓았다.
순서
4. 인쇄광고의 필수 요소
광고의效果적인 제작방법 광고 TV 광고 라디오 광고 / (광고의 效果적인 제작방법)





3. 표현 전략(strategy)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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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 완성하는데는 카피라이터, 아트디렉터, 프로듀서, 감독, 배우, 음악가, 작곡가, 카메라맨, 조명기사, 세트 맨, 현상기술자, 스타일리스트, 분장사, 요리사, 특수 모형 제작자, 심지어 변호사까지 참여한다. 따라서 效果(효과)적인 제작방법도 약간은 다르다고 할 수 있다. 그들은 모든 CF가 몇 시간씩의 괴로운 의사결정과 수 주일간의 힘든 노동과 엄청난 돈을 투자해서 만들어진 것이란 사실에 아랑곳하지 않는다.- 그렇다면 TV와 라디오 CM를 만드는 效果(효과)적인 제작방법은 어떤 단계를 거쳐야 할까?
Ⅳ.참고資料
광고의효과적인 제작방법 광고 TV 광고 라디오 광고 / (광고의 효과적인 제작방법)
2. 라디오 CM 제작
전파 광고는 TV와 라디오 CM으로 나눈다.
그러나 현실은 다르다. 사람들은 대부분 CF를 저녁 오락시간을 버릇없이 방해하는 것, 프로그램(program]) 의 크라이맥스 분위기를 깨는 불쾌한 침입자로밖에 안 본다. CF의 우열은 어떻게 시청자가 반응하는가에 달려있다. 크게 두 가지로 나누어 보겠다. 사용하는 매체가 다르기 때문에 매체 속성을 반영한 CM의 성격이 달라진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