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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ew] [증강현실] 증강현실의 특징과 사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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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3-02-11 01:5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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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용자가 보고 있는 실사 영상에 3차원 가상영상을 겹침(overlap)으로써 현실 환경과 가상화면과의 구분이 모호해지도록 한다는 뜻이다. 최근 스마트폰이 널리 보급되면서 본격적인 상업화 단계에 들어섰으며, 게임 및 모바일 솔루션 업계·교육 분야 등에서도 다양한 제품을 개발하고 있다. 예를 들어 스마트폰 카메라로 주변을 비추면 인근에 있는 상점의 위치, 전화번호 등의 정보가 입체영상으로 표기된다.



순서
5) SNS (상호 작용 및 사용자 인터페이스 기술)


2. 증강현실의 특징

2) 광고 (추적 및 정합 기술)
4) 흥미(Interest)
4) 게임 (상호 작용 및 사용자 인터페이스 기술)
5) 쇼핑 분야
2) 거부감(Repulsion)
4. 증강 현실 응용분야
5) 화질(Image Quality)
5) 이해도(East to use)


7) 전시 분야
다. 예를 들어 스마트폰 카메라로 주변을 비추면 인근에 있는 상점의 위치, 전화번호 등의 정보가 입체영상으로 표기된다

3) 몰입감(Involvement)

3) 스포츠 (지능형 검색 기술)


1) 상호작용(Interaction)
3. 증강현실 기술
레포트 > 공학,기술계열

8) 광고 분야


6. 증강현실 콘텐츠별 분야와 응용instance(사례)
4) 정확도(Accuracy)
1) 혼동성(Confusion)

1. 증강현실이란?
현실세계를 가상세계로 보완해주는 개념인 증강현실은 컴퓨터 그래픽으로 만들어진 가상environment(환경) 을 사용하지만 주역은 현실 environment(환경) 이다. AR은 인간과 컴퓨터의 상호작용 분야에서의 새로운 패러다임을 제공하고 있다.
5. 증강현실의 제약점
AR은 인간과 컴퓨터의 상호작용 분야에서의 새로운 패러다임을 제공하고 있다 특히 현재의 가상현실이 실세계 environment(환경) 을 컴퓨터 environment(환경) 으로 구축하고 이 가상세계에 몰입함으로써 인간과 컴퓨터의 상호작용을 실현하는 것에 비하여 AR은 컴퓨터에서 합성 및 생성한 environment(환경) 을 실세계 environment(환경) 으로 부가시킴으로써 현실세계의 현상에 대한 이해를 도모하는 투명성이 보장된 인간과 컴퓨터의 상호작용이라 할 수 있다
4) 게임 분야
6) 기타 제약점
[증강현실] 증강현실의 특징과 사례-9037_01.jpg [증강현실] 증강현실의 특징과 사례-9037_02_.jpg [증강현실] 증강현실의 특징과 사례-9037_03_.jpg [증강현실] 증강현실의 특징과 사례-9037_04_.jpg [증강현실] 증강현실의 특징과 사례-9037_05_.jpg
2) Tracking
2) 현실감(Presence)
설명

6) 방송 분야
[증강현실] 증강현실의 특징과 사례
증강 현실은 (Augmented Reality, 이하 AR로 표현함)은 인간과 컴퓨터의 상호작용 및 의사전달에 이용할 수 있는 새로운 패러다임을 제공하는 기술 분야이다.
2) 의료 분야
3) 제조 분야


1) Map 서비스 (위치기반 서비스 기술)

또한 원격의료진단·방송·건축설계·제조공정관리 등에 활용된다 최근 스마트폰이 널리 보급되면서 본격적인 상업화 단계에 들어섰으며, 게임 및 모바일 솔루션 업계·교육 분야 등에서도 다양한 제품을 개발하고 있다
가상현실기술은 가상environment(환경) 에 사용자를 몰입하게 하여 실제 environment(환경) 을 볼 수 없다. 사용자는 컴퓨터 모델을 이용하여 생성된 현실성을 강조한 비 가시정보를 실세계 정보에 부가하여 상호 작용함으로써 현실 세계에 대한 이해와 인식력을 개선하고 향상시킬 수 있다. 컴퓨터 그래픽은 현실 환경에 필요한 정보를 추가 제공하는 역할을 한다. 실제와 가상 사이의 영역을 혼합현실(Mixed Reality)이라고 하며, 현실세계를 기반으로 가상세계가 합성되면 증강현실(AR)이라 부르고 가상세계에 현실세계가 합성되면 증강가상(Augmented Virtuality)이라 부른다(김진숙, 2009). 현실세계를 가상세계로 보완해주는 개념인 증강현실은 컴퓨터 그래픽으로 만들어진 가상환경을 사용하지만 주역은 현실 환경이다. 실제와 가상 사이의 영역을 혼합현실(Mixed Reality)이라고 하며, 현실세계를 기반으로 가상세계가 합성되면 증강현실(AR)이라 부르고 가상세계에 현실세계가 합성되면 증강가상(Augmented Virtuality)이라 부른다(김진숙, 2009).

1) 교육 분야
1. 증강현실이란?
3) Registration
참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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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 일회성(One-Time Use, 쉽게 싫증 느낌)



증강현실, 증강현실 사례, 증강현실이란, 증강현실 특징, 증강현실 기술
1) 증강현실 시스템 분류
1. 증강현실이란? 증강 현실은 (Augmented Reality, 이하 AR로 표현함)은 인간과 컴퓨터의 상호작용 및 의사전달에 이용할 수 있는 새로운 패러다임을 제공하는 기술 분야이다. 사용자는 컴퓨터 모델을 이용하여 생성된 현실성을 강조한 비 가시정보를 실세계 정보에 부가하여 상호 작용함으로써 현실 세계에 대한 이해와 인식력을 改善하고 향상시킬 수 있다 증강현실은 가상현실의 한 형태로 실제세계와 가상세계를 결합함으로써 실시간으로 학습자와 상호 작용하여 학습자의 지각과 학습활동에 도움을 주는 기술을 말한다. 증강현실은 가상현실의 한 형태로 실제세계와 가상세계를 결합함으로써 실시간으로 학습자와 상호 작용하여 학습자의 지각과 학습활동에 도움을 주는 기술을 말한다. 가상현실기술은 가상환경에 사용자를 몰입하게 하여 실제 환경을 볼 수 없다. 컴퓨터 그래픽은 현실 environment(환경) 에 필요한 정보를 추가 제공하는 역할을 한다. 사용자가 보고 있는 실사 영상에 3차원 가상영상을 겹침(overlap)으로써 현실 environment(환경) 과 가상화면과의 구분이 모호해지도록 한다는 뜻이다. 특히 현재의 가상현실이 실세계 환경을 컴퓨터 환경으로 구축하고 이 가상세계에 몰입함으로써 인간과 컴퓨터의 상호작용을 실현하는 것에 비하여 AR은 컴퓨터에서 합성 및 생성한 환경을 실세계 환경으로 부가시킴으로써 현실세계의 현상에 대한 이해를 도모하는 투명성이 보장된 인간과 컴퓨터의 상호작용이라 할 수 있다. 하지만 실제 environment(환경) 과 가상의 객체가 혼합된 증강현실기술은 사용자가 실제 environment(환경) 을 볼 수 있게 하여 보다 나은 현실감과 부가 정보를 제공한다. 하지만 실제 환경과 가상의 객체가 혼합된 증강현실기술은 사용자가 실제 환경을 볼 수 있게 하여 보다 나은 현실감과 부가 정보를 제공한다. 또한 원격의료진단·방송·건축설계·제조공정관리 등에 활용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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