듀이의 교육사사이 초등 교육애 주는 의의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0-14 09:39
본문
Download : 듀이의 교육사사이 초등 교육애 주는 의의.hwp
이러한 이유로 프래그머티즘의 지식관을 도구주의로도 부르고 있다 듀이는 이 도구라는 용어상의 수식으로 오해를…(省略)
레포트/사범교육
설명
본 data(資料)는 듀이의 교육론을 살펴보고 초등교육에 주는 의의에 대해 작성된 리포트입니다. 모든 지식은 불완전하기 때문에 지식을 진리로 보기보다는도구로 본다. 그리하여 연구의 문제를 듀이의 교육theory 을 통해 분석함으로써 초등교육의 목적과 내용, 방법 등에 대한 새로운 theory 적 관점을 모색하고 이를 통하여 나름대로의 초등교육론을 정립하고자 하였다.






본 자료는 듀이의 교육론을 살펴보고 초등교육에 주는 의의에 대해 작성된 리포트입니다.[유아교육학]듀이의교육사상이초등교육에주는의의 , 듀이의 교육사사이 초등 교육애 주는 의의사범교육레포트 ,
다. 프래그머티즘은 전통철학이 추구하던 절대적인 것, 궁극적인 것, 최종적인 것을 인정하지 아니하므로 절대적인 진리나 최종적인 지식이 있을 수가 없다고 본다.
듀이의 교육theory 을 분석하여 초등교육의 목적과 내용, 방법 등에 대한 새로운 아이디어를 얻고자 할 때 듀이가 강조하는 용어를 중심으로 나타내보면 먼저 듀이의 프래그머티즘에 대한 분석이 필요하다.[유아교육학]듀이의교육사상이초등교육에주는의의
듀이의 교육사사이 초등 교육애 주는 의의
순서
Download : 듀이의 교육사사이 초등 교육애 주는 의의.hwp( 74 )
,사범교육,레포트
Ⅰ. 서론
1. 연구의 목적
2. 연구문제
Ⅱ. 듀이의 지식관과 교육목적론
1. 유아교육과 초등교육
2. 초등교육으로서의 듀이의 교육론
3. 프래그머티즘과 도구로서의 지식
4. 초등교육의 목적으로서 메타학습
Ⅲ. 듀이의 교과관과 교육방법론
1. 아동의 교과와 성인의 교과
2. 교과의 순차적 조직
3. 활동을 통한 학습
Ⅳ. 초등교육에 주는 의의
1. 연구의 요약
2. 논의 및 제언
Ⅴ. conclusion
reference
듀이의 교육론을 긍정적으로 해석하여 그의 관점을 배우고 이를 토대로 하여 초등교육의 본질과 정체성을 확보할 가능성이 있다고 본다. 듀이의 프래그머티즘은 인간의 세속적인 삶의 사태와 관련하여 삶의 영위와 improvement(개선)에 대한 상식선의 사고체계가 말하고 있는 실용주의가 아니라는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