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광쇼핑업의 특성과 문제점 및 활성화방법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0-24 21:45
본문
Download : 관광쇼핑업의 특성과 문제점 및 활성화방안.hwp
그러나 최근 여행자들이 지역고유의 특산품이 아니라 해도 여행지에서…(省略)
관광쇼핑업의 특성과 문제점 및 활성화방법
관광쇼핑업의 전반적인 내용을 정리한 레포트입니다. 따라서 관광객을 대상으로 하는 쇼핑품목하면 향토특산품을 떠올리는 것도 바로 이러한 이유에서이다.
현재 우리나라의 관광진흥법상에는 관광객이용시설 중 외국인전용기념품판매업과 관광편의시설업 중 관광토속주판매업만을 규정하고 있으며, 관세법상에서 보세판매장을 규정하고 있따
2. 관광쇼핑의 상품
1) 관광쇼핑상품의 definition
여행지에서 쇼핑을 할 때, 여행자들은 자신들이 사는 곳에서는 구하기 어려운 여행지 특유의 산품을 구입하기를 즐긴다. 하지만, 최근에는 이런 특산물 위주의 관광기념품점에서 벗어나 1·2차 산업의 생산품을 판매하는 해당지역민들의 일상생활권에 자리한 각종 판매업(쇼핑센터, 면세점, 직판장, 특산물 매장, 재래시장 등) 모두를 의미한다.관광쇼핑업 , 관광쇼핑업의 특성과 문제점 및 활성화방안생활전문레포트 ,
,생활전문,레포트
레포트/생활전문
관광쇼핑업
설명
순서





Download : 관광쇼핑업의 특성과 문제점 및 활성화방안.hwp( 73 )
관광쇼핑업의 전반적인 내용을 요약한 보고서입니다. 그러나 쇼핑을 목적으로 하지 않더라도 어떠한 목적의 여행을 막론하고 거의 모드 여행자가 관광지에서의 쇼핑활동을 즐기고 있다는 사실을 고려할 때 관광쇼핑을 굳이‘쇼핑을 주목적으로 하는 여행으로 제한하기 보다는 여행자가 그들의 욕구에 따라 관광지에서 물건을 구매하는 행위를 포함하여 먹기, 구경하기 등 그 과정에서 부수적으로 일어나는 모든 행위라’고 볼 수 있따
관광쇼핑업은 과거에는 관광객들에게 관광경험의 추억을 떠올릴 수 있는 토속적이고 향토색이 짙은 각종 특산물을 판매하는 토산품점, 기념품점을 의미했다. 향토특산품은 첫째, 풍도·입지조건에 크게 effect을 받고 그 지방에서만 생산되는 산물 둘째, 장소이동을 하여 가공·생산을 하면 그 property(특성)·ingredient·품질·형질·가치·맛에 變化나 변질을 초래하여 상품가치가 현저히 떨어지는 산물로 definition 되고 있따
이처럼 전통적 방식에 의해 국내재료로 생산되는 제품을 일컫는 용어는 향토특산품 외에도 토산품, 농가공산품, 산업공예품, 전통공예품, 공예품, 특산품, 관광토산품, 관광기념품, 명산물 등 이루 헤아리기 어려울 만큼 다양하다.
다. 1. 관광쇼핑업의 definition
2. 관광쇼핑의 상품
1) 관광쇼핑상품의 definition
2) 관광쇼핑상품의 property(특성)
3. 관광쇼핑업의 문제가되는점
4. 관광쇼핑업의 활성화 measure(방안)
1) 상징적인 관광쇼핑상품의 개발
2) 전문인력의 양성
3) 쇼핑관련 이벤트 개최
4) 품질인증제도의 엄격한 관리
5) 종합 공예단지 및 관광기념품센터 설립
1. 관광쇼핑업의 definition
관광쇼핑이란 쇼핑을 주된 목적으로 하여 하는 여행을 말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