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itweb.co.kr 현행 youth지도 방법의 평가와 change(변화) 방향 및 발전 방향 - 학교 youth 대상의 youth지도 방법을 중심으로 > bitweb4 | bitweb.co.kr report

현행 youth지도 방법의 평가와 change(변화) 방향 및 발전 방향 - 학교 youth 대상의 youth지도 방법을 중심으로 > bitweb4

본문 바로가기

bitweb4


[[ 이 포스팅은 제휴마케팅이 포함된 광고로 커미션을 지급 받습니다. ]


현행 youth지도 방법의 평가와 change(변화) 방향 및 발전 방향 - 학교 youth 대상의 youth지도 방법을 중심…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1-06 18:42

본문




Download : 현행 청소년지도 방법의 평가와 변화 방향 및 발전 방향 - 학교 청소년 대상의 청소년지도 방법을 중심으로.hwp





위의 세가지 정의(定義)를 종합해 보면, adolescent(청소년) 지도는 adolescent(청소년)의 전인적 성장과 잠재력 신장, 사회適應 및 사회공동체 의식을 함양하기 위하여 체계적으로 설계된 program에 근거하여 전문 지도사에 의해 수행되는 수련활동의 지원 및 조력 과…(skip)
순서

Download : 현행 청소년지도 방법의 평가와 변화 방향 및 발전 방향 - 학교 청소년 대상의 청소년지도 방법을 중심으로.hwp( 20 )



설명

현행 youth지도 방법의 평가와 change(변화) 방향 및 발전 방향 - 학교 youth 대상의 youth지도 방법을 중심으로
레포트/인문사회



youth지도방안

youth지도방법에 대해 평가하고 향후 change(변화) 및 발전방향에 대하여 제시하였습니다.

현행%20청소년지도%20방법의%20평가와%20변화%20방향%20및%20발전%20방향%20-%20학교%20청소년%20대상의%20청소년지도%20방법을%20중심으로_hwp_01.gif 현행%20청소년지도%20방법의%20평가와%20변화%20방향%20및%20발전%20방향%20-%20학교%20청소년%20대상의%20청소년지도%20방법을%20중심으로_hwp_02.gif 현행%20청소년지도%20방법의%20평가와%20변화%20방향%20및%20발전%20방향%20-%20학교%20청소년%20대상의%20청소년지도%20방법을%20중심으로_hwp_03.gif 현행%20청소년지도%20방법의%20평가와%20변화%20방향%20및%20발전%20방향%20-%20학교%20청소년%20대상의%20청소년지도%20방법을%20중심으로_hwp_04.gif 현행%20청소년지도%20방법의%20평가와%20변화%20방향%20및%20발전%20방향%20-%20학교%20청소년%20대상의%20청소년지도%20방법을%20중심으로_hwp_05.gif 현행%20청소년지도%20방법의%20평가와%20변화%20방향%20및%20발전%20방향%20-%20학교%20청소년%20대상의%20청소년지도%20방법을%20중심으로_hwp_06.gif



청소년지도방법에 대해 평가하고 향후 변화 및 발전방향에 대해서 제시하였습니다.청소년지도방안 , 현행 청소년지도 방법의 평가와 변화 방향 및 발전 방향 - 학교 청소년 대상의 청소년지도 방법을 중심으로인문사회레포트 ,





,인문사회,레포트
다.




Ⅰ. 서론

Ⅱ. adolescent(청소년)지도란..
1. adolescent(청소년)지도의 정의(定義)
2. adolescent(청소년)지도의 特性(특성)
3. adolescent(청소년)지도의 원리

Ⅲ. 학교의 기능
1. 학교의 역할 및 기능
2. 현 학교의 problem(문제점)
3. 학교의 상황

Ⅳ. 현재 이뤄지고 있는 학교 내 adolescent(청소년)지도 program
1. 푸른교실 만들기
2. 학교사회사업
3. 인성교육 program
4. 특별활동 수업

Ⅴ. 현재 이뤄지고 있는 학교 연계 adolescent(청소년) program
1. 지역 내 adolescent(청소년) 기관의 동아리
2. 지역 내 adolescent(청소년) 수련관 활동
3. 자연권 adolescent(청소년) 수련원 활동
4. 대안학교

Ⅵ. 앞으로 보충해야 할 방향
1. 지history(역사) 회 자원 활용
2. adolescent(청소년) 정책의 확대
3. 국제교류 program 확대
4. 외국example(사례) 비교

Ⅶ. 結論(결론)



Ⅱ. adolescent(청소년)지도란..
1. adolescent(청소년)지도의 정의(定義)
adolescent(청소년)지도의 정의(定義)를 크게 세가지 측면에서 바라볼 수 있다
첫째, 규범적인 정의(定義)의 adolescent(청소년)지도란 adolescent(청소년)이 주체적이고 자율적인 인격체로서 그들의 전인적인 성장과 본성 실현 및 잠재력 개발을 조력하는 일련의 과정이다.
둘째, 기능적 정의(定義)로 adolescent(청소년)지도의 결과 adolescent(청소년)이 무엇을 할수 있으며, 사회적으로 어떤 유용성을 획득할 수 있는 가를 나타내는 정의(定義)이다. 이와 같은 관점에 의하면, adolescent(청소년)지도는 adolescent(청소년)들이 사회에 보다 잘 適應할 수 있고 사회적 유능성을 획득하며, 사회 공동체 의식을 갖도록 하는 것이다.
셋째, 조작적 정의(定義)의 adolescent(청소년)지도는 실천적이고 방법적인 정의(定義)로서, adolescent(청소년)의 요구를 analysis하고, 지도 목표(goal)를 설정한 다음, 목표(goal) 달성을 위한 체계적인 program을 설계·개발한 후, 이에 기초하여 program에 자발적으로 참여한 adolescent(청소년)을 대상으로 전문 지도사에 의해 수행되는 지속적이고 전문적인 조력의 과정이라고 한다.
Total 12,632건 1 페이지

검색

REPORT 73(sv75)



해당자료의 저작권은 각 업로더에게 있습니다.

bitweb.co.kr 은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상품·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이 포스팅은 제휴마케팅이 포함된 광고로 커미션을 지급 받습니다 ]]

[저작권이나 명예훼손 또는 권리를 침해했다면 이메일 admin@hong.kr 로 연락주시면 확인후 바로 처리해 드리겠습니다.]
If you have violated copyright, defamation, of rights, please contact us by email at [ admin@hong.kr ] and we will take care of it immediately after confirmation.
Copyright © bitweb.co.kr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