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학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2-04 21:14
본문
Download : 경제학_103307.hwp
○ 공급 : 생산자가 상품을 판매하고자 하는 욕구
○ 공급량 : 일정기간에 생산자가 상품을 일정한 가격으로 판매하고자 하는 의도된 상품의 수량
○ 공급량의 property(특성) : ① 공급량은 주어진 가격 수준에서 생산자가 판매해도 좋다고 생각하는 의도된 최대 수량으로서
실제로 판매된 수량과는 구분된다
② 공급량은 일정한 기간을 명시해야만 그 의미가 명백해진다.
④ 수요는 연관재화의 가격 변동에 의하여 influence(영향)을 받는다.(빈국과 부국)
③ 수요는 소비자의 수에 의해서 influence(영향)을 받는다.
순서
레포트/경영경제
설명
○ 수요함수 : 수요량의 크기를 결정해 주는 요인들과 수요량의 크기 사이에 존재하는 일관된 함수 관계
요인 : ① 수요는 그 재화의 가격 변동에 의해서 influence(영향)을 받는다.
⑥ 수요는 광고선전에 의해서 influence(영향)을 받는다.
⑤ 수요는 소비자들의 기호變化에 의하여 influence(영향)을 받는다. (갈브레이스-의존효과(效果))
⑦ 수요는 소비자의 예상에 의하여 influence(영향)을 받는다.
○ 공급곡선 : 일정한 기간동안에 성립이 가능한 여러가지 가격수준과 공급량의 대응관계를 나타내는 곡선
○ 공급가격 : 공급자가 어떤 재화와 교환하여 받고자 하는 최소한의 가격.
○ 공급의 법칙 : 가격과 공급량 사이에 존재하는 정(+)의 관계
○ 공급량의 變化 : 다른 여건이 일정불변일때 재화의 가격이 변동되면 동일한…(To be continued )
요인 : ① 수요는 그...
경제학






Download : 경제학_103307.hwp( 59 )
,경영경제,레포트
○ 수요함수 : 수요량의 크기를 결정해 주는 요인들과 수요량의 크기 사이에 존재하는 일관된 함수 관계 요인 : ① 수요는 그... , 경제학경영경제레포트 ,
○ 수요함수 : 수요량의 크기를 결정해 주는 요인들과 수요량의 크기 사이에 존재하는 일관된 함수 관계
다.
② 수요는 소비자의 소득 수준에 의해서 influence(영향)을 받는다.
③ 공급량은 생산자가 막연히 판매하고자 하는 상품 수량이 아니라 실질적인 물량을 확보
할 수 있거나 확보하고 있는 상태에서 판매를 희망하는 상품 수량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