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누리망 과 마케팅) 누리망 의 발전으로 인한 마케팅의 변화와 대처방안(方案)에 대한 보고서
페이지 정보
작성일 23-01-04 05:36
본문
Download : 500원](인터넷과 마케팅) 인터넷의 발전으로 인한 마케팅의 변화와 대처방안에 대한 레포트.hwp
인터넷(Internet) 속도와 사용 인구 수, 또는 인구 대비 PC보유 대수 측면으로 보아도 공인된 IT강국이라 할 수 있으며, 이러한 인터넷(Internet)의 급속한 발전은 개인의 일상 생활 뿐 만 아니라 경제 활동에도 폭넓은 effect을 미치고 있다
토론 제시문에서는 경제 전반에 있어 많은 變化를 가져온 `인터넷(Internet)`이...
♣ 토론에 들어가며
토론문제 1 : ‘인터넷(Internet)이 marketing 環境을 어떻게 바꾸고 있는가?’
① 정보 수집의 용이성
② 온 라인 판매의 증가
③ 소비자 참여의 확대
토론문제 2 : 필립 코틀러가 주장한 `4P에서 4C`로의 變化와 그 차이점은?
4P와 4C의 槪念 차이는 다음과 같다.
4P & 4C
토론문제 3 : 새로운 marketing 環境에서 기업이 살아남기 위해서는 어떻게 해야 하는가?
1) `다카마 히로시` 교수의 주장
2) 우리 조의 意見(의견)
① ‘건실한 기업’의 이미지 구축
② ‘STP 전술 분석’의 강화
♣ 토론에 들어가며
: 우리 나라는 세계적인 인터넷(Internet) 강국이다.
Download : 500원](인터넷과 마케팅) 인터넷의 발전으로 인한 마케팅의 변화와 대처방안에 대한 레포트.hwp( 58 )
(인터넷과 마케팅) 인터넷의 발전으로 인한 마케팅의 변화와 대처방안에 대한 레포트 , (인터넷과 마케팅) 인터넷의 발전으로 인한 마케팅의 변화와 대처방안에 대한 레포트경영경제레포트 , 인터넷과 마케팅 인터넷 발전 인한 마케팅 변화와 레포트
레포트/경영경제
인터넷과,마케팅,인터넷,발전,인한,마케팅,변화와,레포트,경영경제,레포트
%20인터넷의%20발전으로%20인한%20마케팅의%20변화와%20대처방안에%20대한%20레포트_hwp_01.gif](http://www.allreport.co.kr/View/500%EC%9B%90%5D(%EC%9D%B8%ED%84%B0%EB%84%B7%EA%B3%BC%20%EB%A7%88%EC%BC%80%ED%8C%85)%20%EC%9D%B8%ED%84%B0%EB%84%B7%EC%9D%98%20%EB%B0%9C%EC%A0%84%EC%9C%BC%EB%A1%9C%20%EC%9D%B8%ED%95%9C%20%EB%A7%88%EC%BC%80%ED%8C%85%EC%9D%98%20%EB%B3%80%ED%99%94%EC%99%80%20%EB%8C%80%EC%B2%98%EB%B0%A9%EC%95%88%EC%97%90%20%EB%8C%80%ED%95%9C%20%EB%A0%88%ED%8F%AC%ED%8A%B8_hwp_01.gif)
%20인터넷의%20발전으로%20인한%20마케팅의%20변화와%20대처방안에%20대한%20레포트_hwp_02.gif](http://www.allreport.co.kr/View/500%EC%9B%90%5D(%EC%9D%B8%ED%84%B0%EB%84%B7%EA%B3%BC%20%EB%A7%88%EC%BC%80%ED%8C%85)%20%EC%9D%B8%ED%84%B0%EB%84%B7%EC%9D%98%20%EB%B0%9C%EC%A0%84%EC%9C%BC%EB%A1%9C%20%EC%9D%B8%ED%95%9C%20%EB%A7%88%EC%BC%80%ED%8C%85%EC%9D%98%20%EB%B3%80%ED%99%94%EC%99%80%20%EB%8C%80%EC%B2%98%EB%B0%A9%EC%95%88%EC%97%90%20%EB%8C%80%ED%95%9C%20%EB%A0%88%ED%8F%AC%ED%8A%B8_hwp_02.gif)
%20인터넷의%20발전으로%20인한%20마케팅의%20변화와%20대처방안에%20대한%20레포트_hwp_03.gif](http://www.allreport.co.kr/View/500%EC%9B%90%5D(%EC%9D%B8%ED%84%B0%EB%84%B7%EA%B3%BC%20%EB%A7%88%EC%BC%80%ED%8C%85)%20%EC%9D%B8%ED%84%B0%EB%84%B7%EC%9D%98%20%EB%B0%9C%EC%A0%84%EC%9C%BC%EB%A1%9C%20%EC%9D%B8%ED%95%9C%20%EB%A7%88%EC%BC%80%ED%8C%85%EC%9D%98%20%EB%B3%80%ED%99%94%EC%99%80%20%EB%8C%80%EC%B2%98%EB%B0%A9%EC%95%88%EC%97%90%20%EB%8C%80%ED%95%9C%20%EB%A0%88%ED%8F%AC%ED%8A%B8_hwp_03.gif)
%20인터넷의%20발전으로%20인한%20마케팅의%20변화와%20대처방안에%20대한%20레포트_hwp_04.gif](http://www.allreport.co.kr/View/500%EC%9B%90%5D(%EC%9D%B8%ED%84%B0%EB%84%B7%EA%B3%BC%20%EB%A7%88%EC%BC%80%ED%8C%85)%20%EC%9D%B8%ED%84%B0%EB%84%B7%EC%9D%98%20%EB%B0%9C%EC%A0%84%EC%9C%BC%EB%A1%9C%20%EC%9D%B8%ED%95%9C%20%EB%A7%88%EC%BC%80%ED%8C%85%EC%9D%98%20%EB%B3%80%ED%99%94%EC%99%80%20%EB%8C%80%EC%B2%98%EB%B0%A9%EC%95%88%EC%97%90%20%EB%8C%80%ED%95%9C%20%EB%A0%88%ED%8F%AC%ED%8A%B8_hwp_04.gif)
설명
(누리망 과 마케팅) 누리망 의 발전으로 인한 마케팅의 변화와 대처방안(方案)에 대한 보고서
순서
♣ 토론에 들어가며
토론문제 1 : ‘인터넷(Internet)이 marketing 環境을 어떻게 바꾸고 있는가’
① 정보 수집의 용이성
② 온 라인 판매의 증가
③ 소비자 참여의 확대
토론문제 2 : 필립 코틀러가 주장한 `4P에서 4C`로의 變化와 그 차이점은
4P와 4C의 槪念 차이는 다음과 같다. 인터넷(Internet) 속도와 사용 인구 수, 또는 인구 대비 PC보유 대수 측면으로 보아도 공인된 IT강국이라 할 수 있으며, 이러한 인터넷(Internet)의 급속한 발전은 개인의 일상 생활 뿐 만 아니라 경제 활동에도 폭넓은 effect을 미치고 있다
토론 제시문에서는 경제 전반에 있어 많은 變化를 가져온 `인터넷(Internet)`이 소비 생활 패턴의 變化를 야기시켜, 각종 정보에 밝으며 경제 활동에 대한 요구 수준이 한층 더 높아진 `똑똑한` 소비자를 양산하였다고 기술하고 있다 이에 필립 코틀러는 소비자들의 소비 패턴 變化에 따른 기업 marketing 의 環境 變化가 필요하다고 주장한다.
特性(특성)
전통적 marketing
인터넷(Internet) marketing
特性(특성)
전통적 marketing
인터넷(Internet) marketing
고객에대한관점
대상자
동반자
커뮤니케이션槪念
일방향적
쌍방향적
marketing 槪念
판매 지향적
고객 지향적
미디어 槪念
Broadcasting
Narrowcasting
marketing 시스템
거래형,
관계형 시스템
연결 marketing
활용 매체
대중 매체
On-line 매체
marketing 전술
매스 지향적 전술
쌍방형 marketing 전술
유통의 성격
제품 판매 지원 수단
고객 접점 수단
marketing 목표(goal)
매출의 극대화
고객 만족 극대화
…(skip)
(누리망 과 마케팅) 누리망 의 발전으로 인한 마케팅의 변화와 대처방안(方案)에 대한 보고서
다. 따라서 우리 조는 토론을 통하여 이러한 marketing 環境 變化에 대한 기업의 대처 방향을 알아보도록 하겠다.
4P & 4C
토론문제 3 : 새로운 marketing 環境에서 기업이 살아남기 위해서는 어떻게 해야 하는가
1) `다카마 히로시` 교수의 주장
2) 우리 조의 意見(의견)
① ‘건실한 기업’의 이미지 구축
② ‘STP 전술 분석’의 강화
♣ 토론에 들어가며
: 우리 나라는 세계적인 인터넷(Internet) 강국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