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도덕과 수행 평가 방향에 대한 토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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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3-01-10 22:2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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도덕적 행동은 운동 기능이나 음악적 기능을 나타내는 것처럼 쉽게 재현해 볼 수가 없기 때문일것이다 이러한 한계 속에서도 초등학교의 경우에는, 수업시간에 직접 실천하고 행동해 봄으로써 규범을 알고 익히게 하는 교과 내용들이 많아서 정이적, 행동적 측면의 평가가 불가능하다고 볼 수는 없다. ‘윤리과 수행평가의 현장 적용대안 연구’는 이러한 한계점을 잘 지적해 주고 있따 여기서 발표자는 고등학교 윤리과의 경우는…(drop)
레포트/인문사회






첫째, 도덕과에서의 수행평가는 정의적, 행동적 측면의 평가가 용이하지 않다는 점에서 어려운 점이 있다. 특히 중등학교에서 이러한 현상은 두드러... , 도덕과 수행 평가 방향에 대한 토론인문사회레포트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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설명


도덕과 수행 평가 방향에 대한 토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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첫째, 도덕과에서의 수행평가는 definition 적, 행동적 측면의 평가가 용이하지 않다는 점에서 어려운 점이 있다아 특히 중등학교에서 이러한 현상은 두드러...


,인문사회,레포트



첫째, 도덕과에서의 수행평가는 정이적, 행동적 측면의 평가가 용이하지 않다는 점에서 어려운 점이 있따 특히 중등학교에서 이러한 현상은 두드러진다. 그러한 맥락에서 ‘학교의 수행평가의 방향’은 초등학교에서 행동을 포함한 다양한 평가의 가능성을 제시해 주고 있따 그러나 상급 학교로 갈수록 교육 내용이 단순한 규범에서 보다 복잡하고 성숙한 규범들로 구성되기 때문에, 도덕적 행동을 평가하기란 더욱 어려워진다. 한 교사가 수 백 명의 학생을 평가해야 하는 경우가 많기 때문일것이다 또한 도덕 교육에서 목표(目標)로 하는 도덕적 행동과 예체능 교과에서 목표(目標)로 하는 기능 혹은 기능으로 표현된 행동은 평가의 대상이 되기는 마찬가지이지만 도덕적 행동의 평가가 훨씬 어렵다는 점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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