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담 및 의사소통 기본적인 기법
페이지 정보
작성일 23-01-18 00:35
본문
Download : 상담 및 의사소통 기본적인 기법.hwp
2) 상담으로 인한 내담자의 反應은 즉각적인 反應도 있고 지연된 反應도 있다아 또한 상담자가 observation가능한 反應도 있고 observation할 수 없는 反應도 있다아
그리고 상담자가 유념하여야 할 피하여야 할 대화 방…(skip)
Download : 상담 및 의사소통 기본적인 기법.hwp( 54 )
상담 및 의사소통 기본적인 기법
레포트/기타
다.상담및의사소통의기본적인기법 , 상담 및 의사소통 기본적인 기법기타레포트 ,
순서
,기타,레포트
설명
상담이란 도움을 필요로 하는 사람과 도움을 줄 수 있는 사람 사이의 개별적인 관계를 통하여 새로운 학습이 이루어지는 과정 혹은 도움을 필요로 하는 사람이 전문적 훈련을 받은 사람(상담자)과의 대면관계에서 생활과제課題의 해결과 사고, 감정, 행동측면의 인간적 성장을 위해 노력하는 학습과정으로 定義(정의)된다된다. 관련분야의 레포트를 쓰고자 하는 분들에게 많은 도움이 있으리라 생각하며, 레포트 잘 제출하시기 바랍니다.






상담및의사소통의기본적인기법
상당 및 상담면접의 정의(定義) 을 살펴보고, 의사소통의 기본적인 기법에 대한 레포트입니다.
2. 상담 면접의 원리와 기법
먼저 상담자로서 상담 면접을 진행할 때에 생각하여야 할 기초원리는 다음과 같은 것이 있다아
1) 내담자의 모든 행동은 나름대로 이유와 목적 혹은 긍정적인 의도가 있다는 가정이 필요하다.
상당 및 상담면접의 개념을 살펴보고, 의사소통의 기본적인 기법에 대한 레포트입니다. 그리하여 상담자는 내담자의 모든 행동 및 反應의 목적과 의미를 가능한한 정확히 내담자의 입장에서 공감적으로 이해하려고 노력하여야 한다. 그리고 이때, 내담자가처음 제시한 피상적인 문제만을 다루지 말고 그 이야기를 하는 의미와 상담중에 나타나는 행동(거짓말, 침묵, 저항, 전이 등)의 의미 등도 함게 다루어야 한다. 관련분야의 레포트를 쓰고자 하는 분들에게 많은 도움이 있으리라 생각하며, 레포트 잘 제출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