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자 트렌드 change(변화)와 여성 마케팅
페이지 정보
작성일 23-01-22 08:12
본문
Download : 소비자 트렌드 변화와 여성 마케팅.hwp
여성을 잡아라. 기업의 살길이 거기에 있다고 future(미래)학자들은 외치고 있다 여성들은 marketing 에서 중요한 의미를 갖는다.
[경영학논문]소비자트렌드change(변화)와여성마케팅
,경영경제,레포트
소비자 트렌드 change(변화)와 여성 마케팅






설명
레포트/경영경제
소비자 트렌드 change(변화)와 여성 마케팅
소비자 트렌드 변화와 여성 마케팅[경영학논문]소비자트렌드변화와여성마케팅 , 소비자 트렌드 변화와 여성 마케팅경영경제레포트 ,
Download : 소비자 트렌드 변화와 여성 마케팅.hwp( 86 )
순서
21世紀는 ‘여성의 시대’라고 한다. 여성에 접근하여 여성의…(skip)
다. 따라서 기업에서도 더 이상 여성의 파워를 좌시할 수는 없다. 그만큼 예전과 비교해서 여성들의 사회적, 경제적 지위가 나날이 신장되어 가고 있다 가정 내에서만 보더라도 남성의 의사결정에 종속되던 순종적인, 혹은 수동적인 여성으로서의 역할은 보다 적극적이고 주도적인 의사결정자로 탈바꿈하고 있다 더 나아가 남편의 가부장적 권위가 무너지면서 자식들과의 친밀한 애정을 바탕으로 자식들의 대리인 역할을 기꺼이 주도하는 여성은 다음세대의 가치관, 의식, 행동, 라이프스타일들을 이끌고 다듬어가는 창조적 리더이다. 전술하였듯이 소비 측면에서 여성은 자신과 관련된 구매의 주체인 동시에 가정 내에서 남편, 자녀가소비할 제품을 구매하는 구매대리자의 역할도 하고 있기 때문이다 또한 여성의 사회적 참여가 늘어남에 따라 독자적인 경제적 능력을 향유하게 된 여성들은 더 이상 틈새시장이 아니라 주류임을 주장하고 있다 그렇다면 기업은 여성을 설득해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