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동수과학지도-영유아 수과학교육에 있어서 영유아의 지식형성과정을 작성하시오
페이지 정보
작성일 23-02-01 17:14본문
Download : 아동수과학지도-영유아 수과학교육에 있.hwp
이 세 가지 유형의 지식 중 논리ㆍ수학적 지식은 사물 사이의 관계성으로부터 스타트되는 것인데, 관계성이란 대상을 관련지음으로써 나타나는 것입니다.
Piaget는 지식을 근원과 구조에 따라서 물리적 지식, 논리ㆍ수학적 지식, 사회적 지식의 세 가지 유형으로 구분하였습니다.





다. 즉 논리ㆍ수학적 지식은 유아의 내적 추상 작용에 의해 형성되므로 유아에게 적당한 정답을 제시하지 말고 유아 스스로 과정과 결과를 생각하고 형성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해 주어야 합니다.
순서
아동수과학지도-영유아 수과학교육에 있어서 영유아의 지식형성과정을 작성하시오
설명
Download : 아동수과학지도-영유아 수과학교육에 있.hwp( 36 )
Piaget는 지식을 근원과 구조에 따라서 물리적 지식, 논리ㆍ수학적 지식, 사회적 지식의 세 가지 유형으로 구분하였습니다. 유아는 크기가 다른 두 개의 공을 보고 ‘같다’, ‘다르다’, ‘더 크다’, ‘두 개다’ 와 같이 생각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논리ㆍ수학적 지식은 유아 자신의 내부로부터 나오는 것입니다. 이 세 가지 유형의 지식 중 논리ㆍ수학적 지식은 사물 사이의 관계성으로부터 시작되는 것인데, 관계성이란 대상을 관련지음으로써 나타나는 것입니다.
아동수과학지도-영유아 수과학교육에 있어서 영유아의 지식형성과정을 기술하시오
아동수과학지도-영유아 수과학교육에 있어서 영유아의 지식형성과정을 작성하시오
레포트 > 기타
아동수과학지도-영유아 수과학교육에 있어서 영유아의 지식형성과정을 나타내시오
아동수과학지도-영유아 수과학교육에 있어서 영유아의 지식형성과정을 기술하시오 Piaget는 지식을 근원과 구조에 따라서 물리적 지식, 논리ㆍ수학적 지식, 사회적 지식의 세 가지 유형으로 구분하였습니다. 유아는 크기가 다른 두 개의 공을 보고 ‘같다’, ‘다르다’, ‘더 크다’, ‘두 개다’ 와 같이 생각할 수 있습니다. 만일 유아가 두 개의 공을 관계 짓지 않는다면 각각의 공은 서로 독립적이며 관계성 없이 존재하는 것입니다. 즉 논리ㆍ수학적 지식은 유아의 내적 추상 작용에 의해 형성되므로 유아에게 적당한 정답을 제시하지 말고 유아 스스로 과정과 결과를 생각하고 형성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해 주어야 합니다. 만일 유아가 두 개의 공을 관계 짓지 않는다면 각각의 공은 서로 독립적이며 관계성 없이 존재하는 것입니다. 따라서 유아의 수학 학습은 지식의 전달이 아닌 수학적 문제 해결을 위한 일련의 사고 과정에 중점을 두어야 합니다. 이렇게 논리ㆍ수학적 지식은 유아 자신의 내부로부터 나오는 것입니다. 이렇게 논리ㆍ수학적 지식은 유아 자신의 내부로부터 나오는 것입니다. 따라서 유아의 수학 학습은 지식의 전달이 아닌 수학적 문제 해결을 위한 일련의 사고 과정에 중점을 두어야 합니다. 만일 유아가 두 개의 공을 관계 짓지 않는다면 각각의 공은 서로 독립적이며 관계성 없이 존재하는 것입니다. 유아는 크기가 다른 두 개의 공을 보고 ‘같다’, ‘다르다’, ‘더 크다’, ‘두 개다’ 와 같이 생각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유아의 수학 학습은 지식의 전달이 아닌 수학적 문제 해결을 위한 일련의 사고 과정에 중점을 두어야 합니다. 즉 논리ㆍ수학적 지식은 유아의 내적 추상 작용에 의해 형성되므로 유아에게 적당한 정답을 제시하지 말고 유아 스스로 과정과 결과를 생각하고 형성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해 주어야 합니다. 이 세 가지 유형의 지식 중 논리ㆍ수학적 지식은 사물 사이의 관계성으로부터 시작되는 것인데, 관계성이란 대상을 관련지음으로써 나타나는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