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심리학 공통] 1. 가드너(Gardner)의 다중지능理論을 설명(說明)하고, 그 교육적 시사점을 논하쇼 . 2. 매슬로…
페이지 정보
작성일 23-02-02 03:53
본문
Download : [교육심리학 공통] 1. 가드너(Ga.hwp
다양한 문헌과 자료를 참고하여 작성했습니다. 30년 가까이 연구소를 이끌면서 지능과 창조성, 리더십, 교육방법론, 두뇌개발에 관한 연구 결과를 요약하여 지속적으로 발표했다. 저자의 다중지능에 바탕을 둔 교육론은 세계 여러 나라에 도입되었으며 그 theory 에 근거한 연구소와 단체가 우리나라를 비롯한 많은 나라에 설립되어 운영되고 있따 저자는 하버드 대학에서 인간의 예술적이고 창조적인 능력의 발달과정을 분석하는 프로젝트제로연구소의 책임자이자 운영위원장으로서, 줄곧 인간의 정신능력에 관한 연구를 진행해왔다.
<목 차>
Download : [교육심리학 공통] 1. 가드너(Ga.hwp( 21 )
2) 다중지능의 정의(定義)
(4) 자존감의 욕구
가드너, 다중지능이론, 교육적 시사점, 매슬로우, 동기위계설, 교육심리학, 유아교육과, 간호학과, 영어영문학과, 방통대
<출처>
Ⅲ. 結論
3) 동기위계 5단계theory
하버드 대학의 교육심리학과 교수이자 보스턴 의과대학 신경학과 교수이며 다중지능론의 창시자이다.
Ⅱ. 본론
1) 매슬로우의 생애
1) 하워드 가드너
3. 다중지능theory 의 교육적 시사점
3) 논리-수학적 지능
1. 가드너의 다중지능theory
![[교육심리학 공통] 1. 가드너(Ga-7212_01.jpg](https://sales.happyreport.co.kr/prev/202109/%5B%EA%B5%90%EC%9C%A1%EC%8B%AC%EB%A6%AC%ED%95%99%20%EA%B3%B5%ED%86%B5%5D%201.%20%EA%B0%80%EB%93%9C%EB%84%88(Ga-7212_01.jpg)
![[교육심리학 공통] 1. 가드너(Ga-7212_02_.jpg](https://sales.happyreport.co.kr/prev/202109/%5B%EA%B5%90%EC%9C%A1%EC%8B%AC%EB%A6%AC%ED%95%99%20%EA%B3%B5%ED%86%B5%5D%201.%20%EA%B0%80%EB%93%9C%EB%84%88(Ga-7212_02_.jpg)
![[교육심리학 공통] 1. 가드너(Ga-7212_03_.jpg](https://sales.happyreport.co.kr/prev/202109/%5B%EA%B5%90%EC%9C%A1%EC%8B%AC%EB%A6%AC%ED%95%99%20%EA%B3%B5%ED%86%B5%5D%201.%20%EA%B0%80%EB%93%9C%EB%84%88(Ga-7212_03_.jpg)
![[교육심리학 공통] 1. 가드너(Ga-7212_04_.jpg](https://sales.happyreport.co.kr/prev/202109/%5B%EA%B5%90%EC%9C%A1%EC%8B%AC%EB%A6%AC%ED%95%99%20%EA%B3%B5%ED%86%B5%5D%201.%20%EA%B0%80%EB%93%9C%EB%84%88(Ga-7212_04_.jpg)
![[교육심리학 공통] 1. 가드너(Ga-7212_05_.jpg](https://sales.happyreport.co.kr/prev/202109/%5B%EA%B5%90%EC%9C%A1%EC%8B%AC%EB%A6%AC%ED%95%99%20%EA%B3%B5%ED%86%B5%5D%201.%20%EA%B0%80%EB%93%9C%EB%84%88(Ga-7212_05_.jpg)
[放通大(방통대) 영어영문학과 4학년 교육심리학 공통] 1. 가드너(Gardner)의 다중지능理論을 설명(說明)하고 그 교육적 시사점을 논하쇼 . 2. 매슬로우(Maslow)의 동기위계설에 대해 설명(說明)하고 그 교육적 시사점을 논하쇼 .
Ⅰ. 서론
2) 주요 特性(특성)과 원리
5. 매슬로우 theory 의 교육적 시사점
다. 좋은 점수 받으시길 바랍니다.
4) 동기위계 욕구의 特性(특성)
Ⅲ. 結論
[방통대 영어영문학과 4학년 교육심리학 공통] 1. 가드너(Gardner)의 다중지능이론을 설명하고 그 교육적 시사점을 논하시오. 2. 매슬로우(Maslow)의 동기위계설에 대해 설명하고 그 교육적 시사점을 논하시오. 에 대한 방통대 과제입니다.
2. 가드너가 제시한 8가지 지능
1) 음악적 지능
다양한 문헌과 資料를 참고하여 작성했습니다.
순서
Harvard Project Zero 의 책임자인 Howard Gardner에 의해서 제안된 다중지능 theory 은 지능을 사회 속에 직면해 있는 산물을 창조하는 능력으로 정의(定義)하고 있따 즉, 문화적으로 가치 있는 물건을 창조하거나 문제를 해결하는 데에 그 문화에서 유용하게 쓰일 수 있는 정보를 처리하는 생물, 심리학적인 잠재력을 말한다. (2) 안전욕구
(3) 소속감과 애정의(定義) 욕구
5) 공간적 지능
설명
Ⅱ. 본론
Ⅰ. 서론
[교육심리학 공통] 1. 가드너(Gardner)의 다중지능理論을 설명(說明)하고, 그 교육적 시사점을 논하쇼 . 2. 매슬로우(Maslow)의~1
레포트 > 사회과학계열
1. 가드너의 다중지능theory
2) 인간관
(5) 자아실현의 욕구
1. 가드너(Gardner)의 다중지능theory 을 說明(설명) 하고 그 교육적 시사점을 논하라.
4) 언어적 지능
좋은 점수 받으시길 바랍니다.
(1) 생리적 욕구
<출처>
Ⅱ. 본론
6) 대인관계 지능
1. 매슬로우의 생애와 인간관
2. 매슬로우(Maslow)의 동기위계설에 대해 說明(설명) 하고 그 교육적 시사점을 논하라.
7) 자기이해 지능
<목 차>
1) 기본가정
8) 자연탐구 지능
1) 하워드 가드너
2) 신체-운동학적 지능
2) 다중지능의 정의(定義)
2. 동기위계설의 각 단계
에 대한 放通大(방통대) 과제(problem)입니다.